기사 메일전송
MK글로벌… 병행수입 분야서 신화창조
  • 김태용 기자
  • 등록 2011-05-02 13:40:36

기사수정
  • 저렴한 가격의 신제품 유통… ‘믿을 수 있는 병행수입 업체’로 주목받아
 
안경테도 자연이나 역사처럼 헤겔의 정반합(正反合) 이론이 적용되기는 마찬가지다.

정(正)의 모순된 부분으로 반(反)이 생성되고, 이들이 결국은 서로 합(合)을 이루는 이론이 비슷하기 때문이다.

안경테 중에서 흔히 독과점 브랜드로 알려진 명품 브랜드. 그동안 안경원 납품에 거의 대부분을 경쟁 없이 독과점으로 공급되던 영업 형태에 반발하여 등장한 일명 병행수입은 정부에서도 소비자가격의 안정화를 이유로 지난 1998년 12월 공정거래위원회 고시로 이를 허용하고 있기도 하다.

MK글로벌네트워크㈜(대표 김민경, MK). 안경테 병행수입업체인 MK는 안경원에 명품 안경테의 편리한 공급으로 근래 안경사들로부터 이목을 끌고 있는 대형 업체이다.

지난 2008년 중국에 중고 휴대폰을 수출하는 회사로 출발, 2009년 초반에 안경사업부를 신설하여 본격적인 아이웨어 병행수입을 시작한 MK는 3년이 안 되는 짧은 역사 속에서도 서울 남대문과 부산지사에 이어 올해 4분기에 대구지사를 설치할 예정일 정도로 성큼성큼 앞서나가고 있는 회사이다.

유명 안경테 브랜드의 신속한 공급과 책임 있는 A/S로 명성을 얻고 있는 MK의 김민경 대표는 “현재 우리 회사는 국내에 유통 중인 45종 이상의 각종 명품 아이웨어를 병행수입하고 있다”며 “MK는 안경사들이 필요로 하는 명품 아이웨어를 정식 수입사보다 최대 30% 이상 저렴한 가격과 원활한 사후처리로 안경원으로부터 ‘믿을 수 있는 업체’로 인정받고 있다”고 설명했다.

더구나 MK는 신제품을 완벽하게 구비한 상품 구성과 가격까지 월등한 경쟁력을 갖추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이에 대해 김 대표는 “현대 기업에 자본력은 경쟁의 필수 요소”라고 말하고 “지금 자사에서 병행수입하는 컬렉션의 80% 이상은 정식 수입사들도 런칭하고 있는 신제품”이라고 강조했다.

이어서 그는 “내년 상반기부터는 국내 시장에 적합한 컬렉션, 즉 코리안 스페셜 라인(Korean Special Line)도 본격적으로 출시될 것”이라고 자신감을 나타냈다.
 
“병행수입의 장점만 살려나갈 것”

MK社의 빠른 제품 공급은 이미 정평이 나있다. 전국 각지에서 매달 1회 이상의 수주회를 개최하여 정직한 제품을 신속하고 자유롭게 공급하고 있기 때문이다.

또한, MK社는 병행업체에 대한 잘못된 인식을 없애는데도 앞장서고 있다.

즉 개인형 병행업자들이 때때로 일으키는 신뢰감 상실을 MK는 대규모 투자와 완벽한 A/S로 기존의 잘못된 이미지를 말끔히 씻어내면서 일선 안경사들로부터 신뢰를 확보하고 있는 것이다.

MK와 거래를 경험한 일부 안경원들로부터 정식 수입사로 방향 전환하라는 의견을 많이 듣는다는 김 대표는 “정식 수입사는 한정된 브랜드만 런칭하는 한계성 때문에 기존 업체와 똑같아질 수밖에 없다”며 “따라서 MK는 다양한 브랜드, 유행을 리드하는 신제품을 집중 수입하여 병행수입업체만이 가질 수 있는 장점을 극대화시켜나갈 것”이라며 “안경업계에 진정한 도움이 되는 병행업체로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는 각오를 전했다.

결국, 지난해 두바이에 현지 지사까지 개설하여 안경뿐만 아니라 잡화 부문까지 사업 영역을 확장하고 있는 MK는 글로벌네트워크라는 회사명(會社名)답게 세계를 무대로 활동하는 글로벌 회사로서 전국 안경원과 함께 밝은 미래를 차곡차곡 쌓아가고 있었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최신뉴스더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미완의 국내 안경사법… 말레이시아에 답 있다 말레이시아의 안경사 관련법이 한국 안경사들이 획득•수행해야 할 모범 정답인 것으로 평가 받고 있다.  한국 안경사들이 말레이시아 안경사법을 최종 목표로 삼아도 부족함이 없을 만큼 확실하게 업무 범위를 보장하고 있기 때문인 것. 현재 세계의 대다수 국가들은 눈과 관련한 전문가를 ①눈의 질환을 치료하는 안과의사 ②굴절...
  2. 국내 안경원의 연평균 매출은 ‘2억 1,850만원’ 국내 안경원의 2022년도 연평균 매출이 2021년보다 5.46%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지난달 말 국세청(청장 김창기)은 예비창업자 등이 생활업종 통계를 유용하게 이용할 수 있는 ‘통계로 보는 생활업종’ 콘텐츠의 서비스를 확대한다고 밝혔다.  국세통계포털(TASIS)을 통해 제공하는 ‘통계로 보는 생활업종’콘텐츠에선 업...
  3. 봄철 ‘항히스타민제’ 과용 주의 당부 식품의약품안전처(처장 오유경)가 지난달에 봄철 꽃가루 등으로 인한 알레르기성 비염 치료제의 사용이 증가할 것으로 예상하고 ‘항히스타민제’의 올바른 사용정보를 공개했다.  항히스타민제는 알레르기 증상을 유발하는 주요 매개체인 ‘히스타민’의 작용을 막아 콧물, 재채기 등을 완화하는데 사용되며, 일반의약품...
  4. 망막박리 치료하는 인공 유리체 개발 망막박리 치료를 위한 인공 유리체가 개발되었다.  지난 1일 포항공과대학교 화학공학과•동아대학교병원 합동연구팀은 망막박리 치료에 알지네이트를 활용하는 연구결과를 과학 및 임상적 응용을 다루는 국제저널인 「Biomaterials」에 발표했다.  해당 솔루션은 해초에서 추출한 천연 탄수화물을 기반으로 하는데, 유리체는 수정...
  5. 안경사를 진정한 전문가로 만드는 안경 피팅④ 세계 최대 규모의 온라인 쇼핑몰과 클라우드 컴퓨팅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아마존이 전자책 시장에서 ‘킨들’을 성공한 것에 힘입어 개발한 것이 스마트폰인 ‘파이어폰(Fire Phone)이다.  온라인 커머스 시장에서 입지를 강화하기 위해 2014년에 출시한 파이어폰은 4.7인치 고화질의 터치스크린에 13메가 픽셀 카메라 내장 등 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