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혁신에 혁신을 입다… HOYALUX iD V+시리즈 런칭
  • 편집국
  • 등록 2014-02-17 19:52:53

기사수정
  • 한국 호야, ‘Innovision’ 기술 적용한 고기능 렌즈 개발… 시각적 인지, 체험, 설계 검증, 소비자 행동 연구 분석한 렌즈 런칭
 
한국호야렌즈㈜(대표 김화중)에서 기존 렌즈보다 진보된 성능의 고품격 누진다초점렌즈 HOYALUX iD Mystyle V+와 HOYALUX iD Lifestyle V+를 지난 11일 런칭했다.

호야의 축적된 기술과 연구를 통해 탄생한 이번 신제품은 혁신적 생산기술인 ‘Innovision’을 비롯해 렌즈 생산 전에 실제 생활에서의 성능을 평가한 양안시 평가 모델(Binocular Eye Model), 세계 최초의 양안시 균형 기술(Binocular Harmonization Technology) 등 기존 제품과 완벽하게 차별화를 이룬 고객 중심에서 고려된 최신 기술 렌즈이다.

다음은 HOYALUX iD Mystyle V+와 HOYALUX iD Lifestyle V+에 적용된 첨단 기술과 제품에 대한 호야 측의 설명이다.

Innovision은 호야의 생산기술과 설계, 서비스의 모든 역량을 함축시킨 새로운 콘셉트로 새롭게 출시되는 HOYALUX iD Mystyle V+, HOYALUX iD Lifestyle V+와 앞으로 출시될 V+ 시리즈의 핵심 기술이다. Innovision은 HOYALUX iD V+ 시리즈의 제품 하나하나가 개발된 이유와 혁신적인 제품을 위해 사용된 기술, 기술의 검증, 최종 결과물에 대한 고객의 만족도까지 일련의 과정을 설명해주고 있다.

Innovision 기술의 4가지 특징

1. Visual Perception[시각적 인지]
사물을 시각적으로 인지하는 것은 개인마다 정도의 차이가 발생되고, 안경을 착용하는 고객은 선택한 렌즈에 의해 달라진다. 개개인의 인지 정도의 차이는 제품에 대한 만족도에 큰 영향을 준다. 흐릿한 사물을 인식하기 위해 뇌와 눈은 지속적으로 보정을 시도하게 되고, 눈의 피로감이나 두통, 안구통증 등이 나타나게 된다. 이런 점은 렌즈에 대한 불편함을 가져오게 된다. 호야는 University of Montreal과 공동연구를 통해 ‘흐릿함’을 개선하고 소비자의 불편함을 최소화하는 최적화 기술과 렌즈 설계 방법을 개발했다.

2. Visual Experience[시각적 체험]
디지털 사회는 과거에 비해 다양해진 라이프스타일과 프레임에 대한 유행의 변화, 개인 변수의 변화로 보다 진보되고 정교한 렌즈를 요구하게 되었다.
이로 인해 정교한 시력보정을 위해서는 현대인의 변화된 환경을 반영한 새로운 렌즈가 필요했고, 호야는 축적된 데이터와 개인 파라미터를 University of Applied Science, North-West Switzerland와 공동 연구한 끝에 현대 고객의 처방도수를 최적화하는 새로운 기술을 개발했다.

3. Design Verification[설계 검증]
설계 검증과 관련한 호야의 독보적인 기술은 렌즈의 표면 도수 검사에만 의존하고 있는 일반적인 검사방식과 다르게 착용자의 시각적 경험에 초점을 두고 있다. 양안시 관점에서의 명료함, 왜곡현상, 시선의 이동, 주변부 시야, 프리즘 효과 등을 렌즈 생산 전에 검증하게 된다. 호야의 설계 검증 시스템은 실제 환경 시뮬레이션과 더불어 철저한 임상 테스트로 이루어진다.

4. Human Behaviour[소비자 행동 연구]
호야는 안경 착용자의 행동에 대한 연구가 완벽한 설계 개발의 시작으로 착용자의 행동 연구를 통해 착용자가 안경을 쓰고 얻고자 하는 요구를 정확하게 제시하여 사용자에게 가장 적합한 제품을 제공하고 있다. University of Waterloo와의 공동으로 진행된 착용자 테스트와 소비자 연구로 인해 호야는 이상적인 렌즈를 위한 매우 중요한 연구 성과를 얻어 냈으며, 그 결과 고객의 라이프스타일, 시각적 선호도, 개인적 취향까지도 부합시킬 수 있는 최적의 렌즈를 개발했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최신뉴스더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안경에 생명을 불어넣는 안경 피팅⑤ 미국의 나폴리언 힐(Napoleon Hill)은 세계적인 성공학 연구자다.  앤드류 카네기의 유지에 따라 1908년부터 1928년까지 20년에 걸쳐 앤드루 카네기가 건네준 507명의 각계각층의 저명인사들과의 인터뷰와 조사를 거쳐 성공 원리를 정리한 그는 마침내 1928년에 「성공의 법칙(The Law of Success)」을 완성하고, 이후 일반인 대상의 다이제스트판으로 ...
  2. 전국 영화관에 스마트글라스 보급 올해 안에 장애인과 외국인 관광객, 다문화가정 등 영화관람 소외계층을 위해 스마트글라스를 본격 도입할 예정이다.  최근 문화체육관광부 소속의 영화진흥위원회는 ‘2024년 제5차 위원회 정기회의’에서 이 같은 내용을 확정, 이에 따르면 청각장애인에게 자막이 제공되는 스마트글라스를 제공해 최신 개봉영화를 극장에서 관...
  3. 끔찍한 성수기 매출… 이젠, 고기능 렌즈로 승부하자! 안경원의 성수기로 알려진 4~5월 매출이 바닥을 헤매고 있다.  3월에 잠시 반짝했던 매출이 4월 들어 한겨울처럼 찬바람이 불고 있는 것.  아무리 국내 경기가 침체된 때문이라지만, 연중 가장 판매가 잘되는 성수기에 매출이 비수기 때처럼 떨어지면서 일선 안경사들의 걱정이 깊어지고 있다.  국회의원 총선거가 끝나면 경기가 회...
  4. 신간소개/ 「안경사의 기술」 안경사 생활을 하면서 가끔 답답할 때 펼쳐보면 신통하게 해결책을 제시하고 있는 ‘안경사의 기술’은 30년간 안경원을 성공 경영해온 손재환 원장의 실전적 체험서이다.  안경원 준비부터 고객만족, 검안과 조제, 가공, 피팅까지 안경원의 모든 세세한 부분을 기록한 본서는 안경원 성공 경영의 올바른 길라잡이가 되고 있다. 저...
  5. 백내장•도수치료 실손보험 개혁 시동 백내장 수술 등에 따른 실손보험 비급여 진료 양산 문제가 사회적인 논란으로 떠오른 가운데, 해당 사항의 해결을 위해 정부가 직접 나서 주목되고 있다.  대통령 직속 의료개혁특별위원회(위원장 노연홍, 의료개혁특위)는 지난달 25일 정부서울청사에서 첫 회의를 마친 후 브리핑을 통해 ‘의료체계와 제도 개혁을 위해 더욱 긴 시간...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