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대한안경사협회 •옵틱위클리 공동 캠페인 / 2020년은 누진렌즈다!⑮
  • 특별취재반
  • 등록 2020-08-15 14:08:21

기사수정
  • 누진렌즈의 새로운 시장 개척 방안
  • 변색, 편광, 청광 등 특수옵션 첨가로 시장 개척해야


누진렌즈는 근거리와 원거리를 모두 선명하게 볼 수 있는 본래의 기능과는 별도로 특수옵션을 추가할 수 있는데, 그 종류는 크게 변색, 편광, 청광 등이다.


 


변색옵션

변색옵션이란 자외선의 양과 온도변화 등에 따라 안경렌즈의 컬러가 변하여 실내에서는 일반안경처럼, 실외에서는 선글라스처럼 사용이 가능한 옵션이다.

 

선글라스는 여행뿐만 아니라 실외의 눈부심이나 자외선 차단 등을 위해 일상적으로 착용하는 경우가 늘고 있다.

 

그러나 누진안경 사용자가 일반 선글라스를 착용할 경우 핸드폰을 보거나 근거리를 볼 때 흐리게 보여 누진렌즈로 바꿔 써야 하는 불편함이 발생하게 된다.

 

선글라스 누진렌즈를 사용할지라도 실내에서는 사용하기가 불편해 일반 누진안경까지 갖고 다녀야 하는 번거로움이 생길 수밖에 없는 것이다.

 

이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누진렌즈에 변색옵션을 추구해 하나의 안경으로 선글라스와 일반안경으로 사용이 가능하도록 하는 방법이 있다.

 

이를 통해 근거리까지 선명하게 볼 수 있어 실내와 실외를 자주 오가는 활동이 많은 고객들에게 추천할만한 매우 유용한 옵션이 될 수 있다.

 

 

편광옵션

편광옵션이란 불규칙적인 반사와 굴절을 가진 자연광을 한 방향으로 투과시켜 눈부심을 효율적으로 막으면서 사물의 윤곽을 뚜렷하게 보이게 해주는 기능이다.

 

편광옵션의 경우 낚시나 스키, 스노우보드 등 빛의 불규칙한 반사가 심한 레저스포츠를 할 경우 매우 유용한 기능이다.

 

일반 선글라스처럼 착색하면 전체적으로 가시광선 투과율이 낮아지기 때문에 사물이 전체적으로 어두워진다.

 

그러나 편광은 눈부심을 유발하는 불규칙적인 반사광만을 제거해 자연광의 눈부심으로 인한 피로감까지 해소할 수 있다.

 

낚시를 할 때는 수면에 반사되는 반사광을 제거해 물밑이 일반 선글라스에 비하여 더욱 선명히 보이고, 스키나 스노우보드와 같이 설원에서 활동할 때는 눈에서 반사되는 반사광을 제거해 눈부심을 덜어주는 옵션이다.

 

 

청광옵션

청광옵션이란 요즘 가장 보편화된 기능으로 컴퓨터나 스마트폰에서 나오는 블루라이트를 일부 차단하여 망막과 눈을 보호하는 기능이다.

 

대부분의 소비자의 생활습관은 컴퓨터나 스마트폰에 많은 시간을 집중해 주시하기 때문에 청광차단 옵션을 기본으로 선택하는 제품도 출시되고 있으며, 코팅 차단방식이 아닌 렌즈가 노랗게 보이지 않는 재질 차단방식이란 새로운 옵션들도 시장에서 큰 반향을 불러일으키고 있다.

 

결국 젊은 노안인구의 급속하게 증가하는 밀레니엄 시대에는 누진렌즈가 필수인 시대로서 그에 맞는 다양한 특수옵션을 적용해 소비자에게 누진렌즈의 편리함을 제공할 필요가 있다.

 

그러므로 앞으로는 다양한 소비자의 변화에 맞게 일반적인 누진렌즈 이외에 다양한 특수옵션이 첨가된 누진렌즈를 권유하여 새로운 시장 개척에 나서야한다.

 

TAG
122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최신뉴스더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국내 안경원의 연평균 매출은 ‘2억 1,850만원’ 국내 안경원의 2022년도 연평균 매출이 2021년보다 5.46%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지난달 말 국세청(청장 김창기)은 예비창업자 등이 생활업종 통계를 유용하게 이용할 수 있는 ‘통계로 보는 생활업종’ 콘텐츠의 서비스를 확대한다고 밝혔다.  국세통계포털(TASIS)을 통해 제공하는 ‘통계로 보는 생활업종’콘텐츠에선 업...
  2. 봄철 ‘항히스타민제’ 과용 주의 당부 식품의약품안전처(처장 오유경)가 지난달에 봄철 꽃가루 등으로 인한 알레르기성 비염 치료제의 사용이 증가할 것으로 예상하고 ‘항히스타민제’의 올바른 사용정보를 공개했다.  항히스타민제는 알레르기 증상을 유발하는 주요 매개체인 ‘히스타민’의 작용을 막아 콧물, 재채기 등을 완화하는데 사용되며, 일반의약품...
  3. 망막박리 치료하는 인공 유리체 개발 망막박리 치료를 위한 인공 유리체가 개발되었다.  지난 1일 포항공과대학교 화학공학과•동아대학교병원 합동연구팀은 망막박리 치료에 알지네이트를 활용하는 연구결과를 과학 및 임상적 응용을 다루는 국제저널인 「Biomaterials」에 발표했다.  해당 솔루션은 해초에서 추출한 천연 탄수화물을 기반으로 하는데, 유리체는 수정...
  4. 안경사를 진정한 전문가로 만드는 안경 피팅④ 세계 최대 규모의 온라인 쇼핑몰과 클라우드 컴퓨팅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아마존이 전자책 시장에서 ‘킨들’을 성공한 것에 힘입어 개발한 것이 스마트폰인 ‘파이어폰(Fire Phone)이다.  온라인 커머스 시장에서 입지를 강화하기 위해 2014년에 출시한 파이어폰은 4.7인치 고화질의 터치스크린에 13메가 픽셀 카메라 내장 등 기...
  5. 혈당 측정 스마트 콘택트렌즈 개발 눈물의 생체지표를 통해 정확히 혈당을 측정할 수 있는 콘택트렌즈가 개발됐다. 지난 6일 연세대학교 의과대학 의공학교실 김자영 교수 등 공동연구팀은 실시간으로 혈당을 측정할 수 있는 스마트 콘택트렌즈를 개발했다고 발표했다. 그동안 당뇨병은 대부분의 신체 부위에 합병증을 유발할 수 있어 실시간 혈당 측정은 치료에 매우 중요한...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