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검색
다비치 ‘온라인 보증서’… 친환경 챙긴다 지난해 7월 판매제품 보증서 도입 소비문화 개선에 한몫 김태용 기자 2024-10-31 21:27:05

㈜다비치안경의 ‘온라인 보증서’가 도입 1년 만에 ESG 경영성과를 가시화했다. 

 

다비치안경에서 고객에게 지급하는 ‘안경렌즈 온라인 보증서’가 구매 제품의 제조사와 품질 보증은 물론 렌즈 종류와 구입처를 확인하는 보증서류로 역할을 하고 있는 것. 

 

이에 따라 고객은 구매 당일에 해당 제품에 대한 굴절률, 설계, 제조사 등 상세한 정보를 카카오톡 알림톡으로 전송받을 수 있다. 

 

특히 다비치의 온라인 보증서는 기존 플라스틱 보증카드의 경우 분실이 쉬우면서 한해 버려지는 보증카드가 무려 35만장 이상이 발생해 불필요한 낭비를 개선하기 위해 지난해 7월 첫 도입한 이후 1년 여만에 연간 3만 4천여개의 페트병 생산 절감효과를 거둠으로써 자원순환 생태계 조성에 기여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다비치안경의 관계자는 “수년 전부터 친환경 소비를 중시하는 그린슈머와 기업들이 사회에 미치는 실질적인 가치 평가에 적잖은 인식 변화가 있는 만큼 자사의 온라인 보증서가 소비문화 개선에 긍정 영향을 미치기를 기대한다“며 “자사는 앞으로도 환경보호를 위해 ‘다비치다운’ ESG 경영을 실천해 사회에 선한 영향력이 미치도록 노력하겠다”는 소감을 밝혔다. 

문의 02)752-6177


출처: 옵틱위클리

TAG

주소를 선택 후 복사하여 사용하세요.

뒤로가기 새로고침 홈으로가기 링크복사 앞으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