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검색
눈 지킴이 선글라스… 멋보단 기능으로 美 안과학회, UV 100% 차단하는 오버사이즈 또는 사이드 월 선글라스 착용 권고 김태용 기자 2021-08-13 18:47:36


미국안과학회(AAO)에서 본격적인 휴가철을 맞아 선글라스 주의보를 발표했다.

 

미국의 건강전문 미디어 헬스데이 뉴스는 지난달 30AAO의 임상 대변인 다이애나 셀덤리지 박사의 보도자료를 인용하며 ‘100% UV 차단 기능이 없는 선글라스를 착용하면 안 보건에 심각한 위해를 끼칠 수 있다고 경고했다.

 

AAO는 해당 보도자료를 통해 태양빛에 과도하게 노출하면 백내장이나 일부 안암의 발병 위험을 높일 수 있다고 지적했다.

 

이어 AAO태양빛의 위험을 예방하는 가장 쉽고 확실한 방법은 UV100% 차단되는 렌즈가 장착된 선글라스를 착용하는 것이고, 근래 시장에서 쉽게 구입할 수 있는 오버사이즈 림의 선글라스가 더욱 높은 차단 기능을 보이고, 또 몇몇 업체에서 선보이는 사이드 월을 갖춘 선글라스는 측면에서 유입되는 UV의 차단은 물론 안구건조를 일으키는 모래나 먼지 등 이물질로부터 눈을 더욱 효과적으로 보호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AAO의 셀덤리지 박사는 눈 보호에 관한 모든 선글라스가 동일한 효과를 갖지는 않지만, 단순한 패션 아이템으로 생각하는 선글라스는 사실 스타일보다 태양광선으로부터 눈을 잘 보호하는 것이 더 중요하다고 밝혔다.

 

계속해서 그는 “UV 차단은 선글라스 브랜드와는 별개의 문제로 반드시 UV-AUV-B, UV 400100% 차단하는 선글라스를 구입하는 것이 눈 건강에 좋다고 덧붙였다.

 

한편 수성대학교 안경광학과의 정지원 교수는 선글라스 렌즈 색상이 너무 진하면 시야에 방해가 되어 농도가 60~80%인 것이 적당하다자외선 차단 수치는 안경원에서 간단하게 확인하는 방법이 있으므로 선글라스를 사용하기 전에는 안경원에서 렌즈 농도를 확인한 후 착용하는 것이 좋다고 조언했다.

 


출처: 옵틱위클리

TAG

주소를 선택 후 복사하여 사용하세요.

뒤로가기 새로고침 홈으로가기 링크복사 앞으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