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좋은 브랜드는 좋은 카피에서…
  • 편집국
  • 등록 2013-04-30 18:22:08

기사수정
  • 타깃 층의 요구사항 파고드는 핵심 카피 중요… 화려한 문구보다 소비 심리 표현해야
中 안경산업 동향②

안경기업은 현재 브랜드를 만드는 초기단계에 있으며 기초적인 것에 대해 상세하게 고려하고 실천하고 있다. 이 과정에서 광고 카피는 브랜드 설계에서 가장 중요한 요소이다.

중국 안경기업은 이미 일정 단계까지 발전했으며 뛰어난 안경 브랜드가 필요한 상황이다. 광고 표제어가 안경기업이 고객 인지도를 세울 수 있는 검이라면 진정한 무림고수는 수중에 있는 검이 아니라 입소문, 인지도라고 할 수 있다.

성공적인 시장 선도 안경기업의 중요한 조건은 기업 내부적으로 안경의 품질을 확실히 관리하고 외부적으로도 브랜드의 인지도를 높이는 것이다.

관리, 서비스, 산업 표준, CEO 이미지 등을 잘 관리하는 것이 산업이 계속해서 발전할 수 있는 중요 요소이다.

광고 카피는 매우 다양하며 굳이 대비되는 짤막한 글이나 미사여구를 고집할 필요는 없다. 이는 단순한 형식일 뿐이기 때문이다.

광고 카피를 만들 때는 타깃 소비자층의 사용 언어와 그들이 안경제품에 대해 인지하고 있는 방식과 심리적으로 요구하는 것은 무엇인지 분명히 알아야 한다.

시장 선도자인지, 차별화된 제품을 만들어내는 혁신을 이끄는 사람인지, 세분화된 제품의 안경 브랜드에 집중할지를 결정해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광고 카피를 만들어내기에 상당히 어려워질 수 있다.

광고산업에 익숙하지 않은 안경기업은 광고 회사가 제대로 하는지, 광고 카피를 잘 만들어내는지 구별하고 판단하기 어렵다.

브랜드 광고회사가 안경 기업을 소위 의식의 사각지대로 빠지게 해 타깃 시장과 고객층이 소통하기 어렵게 만든다면 상당히 난감한 상황이 될 수 있다.

겉으로 보기엔 좋아보여도 아무 역할을 하지 못하고 오히려 광고 선전 효과를 방해할 수 있다.

광고를 할 때는 집중이 필요하다. 하나의 핵심적인 광고 카피면 충분하다는 얘기이다. 반드시 안경기업의 시장 위치를 파악하고 보고 듣기에만 좋은 카피를 지양해야 한다.

長虹太陽 기업이 실패한 것은 시대의 흐름에 따르지 않고 이전의 광고 카피와 이미지를 그대로 사용하면서 브랜드 경쟁 시대에 새로운 브랜드 이미지를 만들어내지 못했기 때문이다.

또한 長虹의 브랜드를 단단히 다져놓은 다음에 독특한 자사 브랜드도 만들어내야 하는데 이를 제대로 처리하지 못했다.

우매한 다양화 전략을 시작하면서 8, 90년대 오랫동안 쌓아온 브랜드 자산과 경쟁력이 실패의 원인이 된 것이다.

마지막으로 안경 브랜드 기업은 더욱 신중해야 한다. 고객의 심리에 기반해 브랜드를 만들어내야지 화려한 광고 카피만으로 소비자의 마음을 사로잡으려 해서는 안된다.

이런 점을 유념해야만 안경 브랜드가 제대로 커나갈 수 있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최신뉴스더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끊이지 않는 보험사기, 작년에만 총 4,414건 제보 지난해 금융감독원(원장 이복현)과 보험회사가 설치한 보험사기신고센터에 접수된 백내장 수술 등과 관련된 각종 보험사기 제보가 총 4,414건이며, 이중 3,462건(78.4%)이 보험사기 적발에 기여한 것으로 나타났다.  금감원은 지난 17일 ‘적극적인 제보가 보험사기 적발로 이어집니다’라는 제하의 보도자료를 통해 ‘금감원에 보...
  2. 신간 소개/ 안경사의 기술 안경사의 기술│손재환 지음│라온북 발간│209쪽│29,500원안경사 생활을 하면서 가끔 답답할 때 펼쳐보면 신통하리만치 쪽집게 같은 해결책을 제시하고 있는 ‘안경사의 기술’은 30년간 안경원을 성공 경영해온 손재환 원장의 실전적 자전 체험서이다.  안경원 준비부터 고객만족, 검안과 조제, 가공, 피팅까지 안경원의 모든 세세한...
  3. 새로운 ‘레이셀’의 3가지 컬러는? 바슈롬코리아 ‖ 문의 070-7167-9922/ 9927레이셀의 새로운 컬러 오로라 블랙, 프리덤 허니, 메리 모카 등 신제품 3종은 레이스에서 영감을 받아 디자인된 섬세한 패턴의 컬러렌즈로 새로운 패턴과 컬러 믹스가 큰 장점으로 꼽히고 있다.  안전한 컬러 처리와 55%의 높은 함수율로 촉촉하면서 편안한 착용감을 제공하며, 무도수부터 -10.00D까지의...
  4. 국내 안경사의 업무범위… 말레이시아에서 길을 묻다 국내 안경사 관련법이 공포•시행된 때는 1989년이다.  그러나 35년이라는 오랜 기간이 지났음에도 안경사의 업무범위는 지난 2012년 콘택트렌즈의 안경원 단독판매 법률이 개정된 것 이외에는 꼼짝 않고 제자리에 머물러 있다.  이에 반해 말레이시아는 1991년(Optical Act 1991)에 등록 요건과 실무 필요성 등이 명시되어 등록에 인정되지...
  5. LG전자, XR 스마트글라스에 진출하나? 세계적 빅테크 기업인 Meta가 산업용 증강현실(VR) 기기로 선보인 스마트글라스에 새로운 인공지능(AI) 기능을 대거 적용할 예정인 가운데, 핵심 협력기업인 LG전자가 확장현실(XR) 사업을 강화하고 있어 주목을 끌고 있다.  최근 LG전자가 메타와 협력해 AI 기능이 접목된 XR 기기를 산업용으로 활용하는 등 새로운 기업간거래(B2B) 사업 모델을...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