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중국, 이번엔 콘택트 몰드기 대량 구입
  • 편집국
  • 등록 2011-09-29 17:09:21

기사수정
 
美 옵토폼 20대 구입 소문 모락모락… 사실인 경우 국내 업체와 大戰 불가피중국 콘택트렌즈(C/L) 업체들의 생산능력이 조만간 급상승할 것으로 예상된다.

최근 콘택트렌즈의 소식통에 따르면, 중국 내수시장에서 판매 1위를 차지하는 대만에 본사를 두고 있는 모 업체를 비롯한 중국의 5개社가 미국 Sterlingint社로부터 C/L 몰드생산기기 옵토폼 80(optoform 80)을 20여대 가량 구입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에 따라 이미 10여 대의 옵토폼을 구입•가동하고 있는 중국의 C/L업계는 이번에 20대가 추가됨으로써 생산량에서 세계 최대 국가로 급부상할 것으로 보인다.

국내에 10여 대가 설치 운영되고 있는 옵토폼은 월간 기준으로 대당 50만여 개의 하드와 소프트 C/L을 생산할 수 있는 기기로써 소문대로 중국 업체들이 총 30대의 옵토폼을 정상 가동할 경우 매월 1천5백만 개 이상의 C/L을 출시, 결국은 안경테에 이어 C/L 역시 세계시장을 장악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경기 지역에서 옵토폼을 설치•운영하고 있는 모 업체 관계자는 “아직까지 정확한 사실관계를 확인하지 못했지만, 이 정보가 사실이라면 예삿일이 아니다”며 “이번에 중국에서 추가로 도입한 옵토폼은 대부분 소프트 C/L의 생산라인에 투입될게 뻔하다”고 말했다.

또 다른 업체의 한 관계자도 “옵토폼 도입 초기에는 C/L 디자인 저작권 문제 때문에 중국産 C/L이 생각처럼 시장을 빠르게 파고들지는 못하겠지만, 결국 시간이 지나면 디자인은 얼마든지 자체적으로 수정 제작할 수 있는 것이므로 1~2년 뒤에는 새로운 디자인의 중국 C/L이 무차별적 쏟아질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서 그는 “다만 중국 업체들의 기술력으로 볼 때 킬러 타이틀(killer title)을 선보이기까지는 상당한 시행착오를 겪을 수밖에 없는데, 이 시간동안 국내업체들이 차별화된 제품을 개발하지 못하면 커다란 곤욕을 치룰 수밖에 없다”고 덧붙였다.

이에 따라 국내 C/L생산업체는 물론 안경원의 대책 마련이 시급한 가운데 한 C/L 수출업체의 관계자는 “소량 다품종, 고품질 C/L 생산 등 중국의 추격에 대한 국내 업체들의 구체적인 대응책이 시급하다”며 “업체는 자사만이 생산할 수 있는 제품 개발에 서두르고, 안경원은 저가의 USB현미경을 구입해 C/L의 완벽한 사전검사로 제품 변별력을 통한 소비자 보호에 적극 나서야 할 것”이라고 주문했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최신뉴스더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국내 안경원의 연평균 매출은 ‘2억 1,850만원’ 국내 안경원의 2022년도 연평균 매출이 2021년보다 5.46%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지난달 말 국세청(청장 김창기)은 예비창업자 등이 생활업종 통계를 유용하게 이용할 수 있는 ‘통계로 보는 생활업종’ 콘텐츠의 서비스를 확대한다고 밝혔다.  국세통계포털(TASIS)을 통해 제공하는 ‘통계로 보는 생활업종’콘텐츠에선 업...
  2. 미완의 국내 안경사법… 말레이시아에 답 있다 말레이시아의 안경사 관련법이 한국 안경사들이 획득•수행해야 할 모범 정답인 것으로 평가 받고 있다.  한국 안경사들이 말레이시아 안경사법을 최종 목표로 삼아도 부족함이 없을 만큼 확실하게 업무 범위를 보장하고 있기 때문인 것. 현재 세계의 대다수 국가들은 눈과 관련한 전문가를 ①눈의 질환을 치료하는 안과의사 ②굴절...
  3. 봄철 ‘항히스타민제’ 과용 주의 당부 식품의약품안전처(처장 오유경)가 지난달에 봄철 꽃가루 등으로 인한 알레르기성 비염 치료제의 사용이 증가할 것으로 예상하고 ‘항히스타민제’의 올바른 사용정보를 공개했다.  항히스타민제는 알레르기 증상을 유발하는 주요 매개체인 ‘히스타민’의 작용을 막아 콧물, 재채기 등을 완화하는데 사용되며, 일반의약품...
  4. 망막박리 치료하는 인공 유리체 개발 망막박리 치료를 위한 인공 유리체가 개발되었다.  지난 1일 포항공과대학교 화학공학과•동아대학교병원 합동연구팀은 망막박리 치료에 알지네이트를 활용하는 연구결과를 과학 및 임상적 응용을 다루는 국제저널인 「Biomaterials」에 발표했다.  해당 솔루션은 해초에서 추출한 천연 탄수화물을 기반으로 하는데, 유리체는 수정...
  5. 혈당 측정 스마트 콘택트렌즈 개발 눈물의 생체지표를 통해 정확히 혈당을 측정할 수 있는 콘택트렌즈가 개발됐다. 지난 6일 연세대학교 의과대학 의공학교실 김자영 교수 등 공동연구팀은 실시간으로 혈당을 측정할 수 있는 스마트 콘택트렌즈를 개발했다고 발표했다. 그동안 당뇨병은 대부분의 신체 부위에 합병증을 유발할 수 있어 실시간 혈당 측정은 치료에 매우 중요한...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