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프로모살롱 김선의 대표, “최신 트렌드, Silmo에 다 있습니다”
  • 등록 2011-09-19 16:06:49

기사수정
  • 오는 9월 28일부터 10월 2일까지 프랑스 파리에서 4일간 개최
 
‘세계로, 미래로’희망 향한 전환점 마련

세계 양대 전시회로 손꼽히고 있는 프랑스의 Silmo 전시회가 오는 9월 29일부터 10월 2일까지 4일간 파리에서 개최됨으로써 전 세계 안경인들의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다.

오랜 역사와 전통뿐만 아니라 참가업체 및 참관객의 규모 면에서 세계 안경업계의 변화와 발전을 이끈 Silmo 전시회 조직위원회(필립 라퐁 회장)는 새로운 콘셉트, 즉 ‘아동 및 청소년’은 물론 ‘근시 및 리딩’이라는 테마를 중심으로 다양한 변화를 모색하고 있다.

다음은 주한 프랑스 대사관 상무관실국제전시협력의 업무를 주관하는 프로모살롱(PROMOSALONS) 김선의 대표와의 일문일답이다.

- 반갑습니다. 이번 전시회 특징은 무엇인가요.

김 대표 : 우선 아동•청소년•근시•리딩의 4개의 가장 중요한 요소들 이외에 참가업체와 참관객들에게 최상의 비즈니스장이 될 수 있도록 만들고 있습니다.

여기에 지속적이면서도 인터렉티브한 정보교류의 장을 마련하고, 학술과 교육에 힘써 전문적인 정보 제공 및 혁신과 창의성의 가치를 존중하는 전시회로 거듭남으로써 기존 전시회와 차별화를 모색하고 있습니다.

- 편리한 접근성을 위해 전시장도 교통이 편리한 곳으로 옮겼는데요.
김 대표 : 참관객들이 쉽게 찾을 수 있는 파리 노드 빌뺑트전시장(프랑스 샤를르 드골 국제공항 인접)으로 전시 장소를 변경하여 국제전시회로서의 위상을 더욱 높였습니다.

이뿐만 아니라 공급과 구매 사이클을 고려하여 전시회 개최 일정도 최적의 시기로 바꾸어 새로운 세대로의 진입을 위한 발판을 마련했습니다.

- 이제까지 보여주는 Silmo 전시회가 교류하는 전시회로 변화하는 것 같습니다.
김 대표 : 그렇습니다. 정보화시대에 당연한 변화이겠지만, 우리 Silmo는 이미 운영 중인 최초의 안경광학커뮤니티인 LINK BY SILMO가 전 세계를 대상으로 인터렉티브하고 다이내믹한 네트워크를 구축하여 연중으로 전시회 경험을 공유하고 교류할 수 있도록 운영되고 있습니다.

또한 Silmo조직위는 이번 전시 기간 중에 제2회 과학학술세미나를 개최하여 시각과 눈에 대한 궁금증에 지식과 정보를 전달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제공할 계획입니다.

그리고 독보적인 기술과 재능, 창의력 및 혁신적인 이론을 선보이는 전문인을 포상하는 세계 유일의 전문 시상식인 SILMO D’OR을 더욱 강화하여 세계 안경사와 안경업계의 발전에 일조하는 전시회로 더욱 성장시킬 것입니다.

- 끝으로 올해 참가 규모는 어느 정도로 예상하십니까.
김 대표 : 8만 평방미터의 전시장 규모에 대략 전 세계의 1천개社가 참가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참관객은 4만3천여 명이 관람할 것으로 추정하고, 전시분야는 안경테와 렌즈, 건강섹션(저시력) 파트, 그리고 기술섹션(기계류), 매장용품 및 장비, 빌라쥬(디자인)관 등을 설치하여 참관객들의 눈길을 사로잡을 것으로 보입니다.

현재 한국은 한국광학공업협동조합 주관으로 한국관이 운영될 예정입니다. 참고로 말씀드리면 지난해에는 약 35개사가 공동 참여했습니다.

이밖에 대전시에서 한국무역협회의 대전 충남지역부와 공동으로 대전에 소재한 안경테와 렌즈, 검안기기 등을 취급하는 6개사 업체들의 참가도 예상됩니다.
국내 많은 안경 관계자들의 참가를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최신뉴스더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국내 안경원의 연평균 매출은 ‘2억 1,850만원’ 국내 안경원의 2022년도 연평균 매출이 2021년보다 5.46%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지난달 말 국세청(청장 김창기)은 예비창업자 등이 생활업종 통계를 유용하게 이용할 수 있는 ‘통계로 보는 생활업종’ 콘텐츠의 서비스를 확대한다고 밝혔다.  국세통계포털(TASIS)을 통해 제공하는 ‘통계로 보는 생활업종’콘텐츠에선 업...
  2. 봄철 ‘항히스타민제’ 과용 주의 당부 식품의약품안전처(처장 오유경)가 지난달에 봄철 꽃가루 등으로 인한 알레르기성 비염 치료제의 사용이 증가할 것으로 예상하고 ‘항히스타민제’의 올바른 사용정보를 공개했다.  항히스타민제는 알레르기 증상을 유발하는 주요 매개체인 ‘히스타민’의 작용을 막아 콧물, 재채기 등을 완화하는데 사용되며, 일반의약품...
  3. 망막박리 치료하는 인공 유리체 개발 망막박리 치료를 위한 인공 유리체가 개발되었다.  지난 1일 포항공과대학교 화학공학과•동아대학교병원 합동연구팀은 망막박리 치료에 알지네이트를 활용하는 연구결과를 과학 및 임상적 응용을 다루는 국제저널인 「Biomaterials」에 발표했다.  해당 솔루션은 해초에서 추출한 천연 탄수화물을 기반으로 하는데, 유리체는 수정...
  4. 안경사를 진정한 전문가로 만드는 안경 피팅④ 세계 최대 규모의 온라인 쇼핑몰과 클라우드 컴퓨팅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아마존이 전자책 시장에서 ‘킨들’을 성공한 것에 힘입어 개발한 것이 스마트폰인 ‘파이어폰(Fire Phone)이다.  온라인 커머스 시장에서 입지를 강화하기 위해 2014년에 출시한 파이어폰은 4.7인치 고화질의 터치스크린에 13메가 픽셀 카메라 내장 등 기...
  5. 혈당 측정 스마트 콘택트렌즈 개발 눈물의 생체지표를 통해 정확히 혈당을 측정할 수 있는 콘택트렌즈가 개발됐다. 지난 6일 연세대학교 의과대학 의공학교실 김자영 교수 등 공동연구팀은 실시간으로 혈당을 측정할 수 있는 스마트 콘택트렌즈를 개발했다고 발표했다. 그동안 당뇨병은 대부분의 신체 부위에 합병증을 유발할 수 있어 실시간 혈당 측정은 치료에 매우 중요한...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