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스포츠글라스, 자연에선 사치 아닌 ‘가치’
  • 신지훈 기자
  • 등록 2012-11-16 16:33:22

기사수정
  • 세계적인 브랜드 파워와 개성 뽐내며 소비자 어필… 기능성 렌즈와 흘림방지 특수 소재도 눈길
국내 스포츠글라스의 최강 기업 ㈜로디프(대표 현도명)에서 가을/겨울시즌을 맞아 다양하게 구성된 뉴모델을 선보이고 있다.

저마다 뛰어난 콘셉트와 기술력으로 살아 숨 쉬는 스포츠글라스의 다양하고 폭넓은 세계를 열고 있는 로디프는 세계적인 파워브랜드 ‘나이키’, ‘쿠베’, ‘네파’, ‘밀레’로 저마다 독특하고 신비한 감각의 디자인과 특수 기능의 스포츠글라스를 수입•보급하고 있다.

이제 아웃도어 용품 중 빼놓을 수 없는 아이템으로 자리 잡은 스포츠글라스. 장시간 야외활동을 즐기는 아웃도어 족(族)의 눈 보호에 없어서는 안 될 필수품으로, 또 감각적인 디자인과 각종 기능성을 첨가해 소비자를 유혹하고 있는 로디프의 스포츠글라스 퍼레이드.
 
KUBE- 극한의 상황에서 빛나다

쿠베 스포츠글라스는 로디프가 정성스럽게 키우고 다듬은 핵심 브랜드다.

‘패션과 스포츠의 결합’이란 테마로 제작되어 날렵한 라인과 정교한 디테일이 돋보이는 디자인을 지녔을 뿐만 아니라 김서림 방지기능과 넓은 시야확보가 용이한 shield 타입의 폴리카보네이트 렌즈를 채택하여 외부 충격과 스크래치에 강하다. 또 무게를 최소화한 특수 나일론 소재 사용으로 뛰어난 착용감을 자랑한다.

쿠베 스포츠글라스는 지난 7월 김홍빈 등반대장과 함께 히말라야 K2를 정복하며 견고한 내구성을 입증하기도 했다.

그 당시 김홍빈 대장이 착용한 KUBE TUCANA는 격렬한 활동 시 충격을 완화하는 러버 패드(Rubber pad)와 템플에 두상을 감싸는 뛰어난 밀착감을 주는 Gasket을 설치해 극한의 상황에서 ‘진정한 가치’를 보여줬다는 평가를 받았다.

이밖에 쿠베 아리스(ARIS)는 골프 유저를 위해 칼자이스 퍼플렌즈를 장착해 볼과 그린의 대비를 선명하게 확인할 수 있는 스포티 아웃도어 글라스도 선보이고 있다.
 
NIKE - 프로선수들이 인정한 글로벌 브랜드

세계 최고의 스포츠 브랜드라는 명성에 빛나는 나이키 스포츠글라스는 야구, 골프, 테니스, 사이클 등 전 세계 모든 유명 선수들이 애용하는 브랜드로 야외운동을 즐기는 스포츠인에게도 최고의 기능성과 디자인을 동시에 추구하는 브랜드로 각인되어 있다.

나이키 스포츠글라스는 빛의 양에 따라 색상이 변하는 변색렌즈를 사용해 빛의 방해 없이 원하는 사물을 원활하게 볼 수 있으며, 시야에 방해가 되는 것을 최소화하기 위해 커버가 넓게 만들어져 정확한 시선 처리가 돋보이는 것이 장점이다.

특히 NIKE의 HYPERION 모델은 가벼운 8커브 프레임 디자인과 교체 가능한 백마운트 구조 형식에 조절이 가능한 통기성 코패드로 활동적인 라이프스타일을 추구하는 소비자에게 제격이다.

최근 로디프는 한화 이글스•기아 타이거즈 구단과 공식 협찬사 계약을 맺고 프로선수들에게 나이키 스포츠글라스를 제공하고 있다.

로디프의 관계자는 “미국 프로야구 MLB에서 인정받은 나이키 스포츠글라스는 흘러내림 방지 팁을 장착하여 땀이 흐르거나 격렬한 움직임에도 최고의 안정감으로 프로선수들에게 호평을 받고 있다”고 설명했다.
 
MILLET- 산악 브랜드에서 패션 아이템으로 ‘껑충’

유럽을 대표하는 정통 등산 브랜드 밀레는 산악인들로부터 특히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브랜드이다.

로디프에서 런칭하는 스포츠글라스 밀레 역시 최고의 기능으로 스포츠 마니아로부터 큰 인기를 얻고 있다.

우선 가벼운 TR 90소재의 프레임과 UP-DOWN이 가능한 높이 조절 템플•코패드 조합으로 기능면에서 더욱 업그레이드된 밀레 스포츠글라스는 특화된 산악전용 모델을 대거 보유하고 있다.

렌즈는 독일 칼자이스社의 편광렌즈를 채택하여 블랙, 레드, 화이트, 퍼플, 옐로우 등 다양한 색상으로 구성했고, 소비자가 자신의 스타일 연출을 위한 선택의 폭을 넓혀 최근 트렌드인 헬뷰티(헬스+뷰티의 합성어) 아이템으로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그 중에서도 밀레 LUNET과 SAISON 모델은 최첨단 기능으로 산행을 즐기는 소비자층에게 선호될 뿐만 아니라 세련되면서 독보적인 디자인을 원하는 젊은 연령층에게 크게 어필하며 스포츠글라스의 패션화에도 기여하고 있다.
 
NEPA- 자유로움을 담은 스포츠글라스

네파 스포츠글라스는 ‘자연에서 도심의 일상까지 모든 아웃도어 라이프 세계의 자유를 담겠다’는 네파 정신과 가치관이 담겨져 있는 스포츠 전문 브랜드다.

그만큼 정형화를 탈피한 컬러와 프레임 형태를 소비자에게 선보이고 있는 네파는 색다른 신선함을 전해준다.

렌즈를 감싸는 굵은 프레임과 템플의 연결구조, 즉 인-아웃 이중컬러는 그동안 출시되었던 스포츠글라스 모델에서는 보지 못했던 혁신적인 디자인으로 세계 각지에서 호평을 받고 있다.

로디프의 관계자는 “네파 스포츠글라스는 자유로운 스타일을 연출할 수 있게 제작되어 타제품과 뚜렷하게 차별화된 특유의 미니멀리즘 디자인 콘셉트를 접목했다”며 “최고의 소재, 인체공학적 설계, 가볍고 편안한 실용성을 한꺼번에 만끽할 수 있는 제품”이라고 자신했다.

특히 최근 매출이 급증하고 있는 네파의 주요 모델 중 LUNA는 RX클립을 장착할 수 있는 Flip-over형으로 실내에서도 착용하기 편리하며, SOLE는 세련된 사각 프레임에 캐주얼한 느낌을 살려 전 연령층이 소화할 수 있게 출시되고 있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최신뉴스더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끊이지 않는 보험사기, 작년에만 총 4,414건 제보 지난해 금융감독원(원장 이복현)과 보험회사가 설치한 보험사기신고센터에 접수된 백내장 수술 등과 관련된 각종 보험사기 제보가 총 4,414건이며, 이중 3,462건(78.4%)이 보험사기 적발에 기여한 것으로 나타났다.  금감원은 지난 17일 ‘적극적인 제보가 보험사기 적발로 이어집니다’라는 제하의 보도자료를 통해 ‘금감원에 보...
  2. 신간 소개/ 안경사의 기술 안경사의 기술│손재환 지음│라온북 발간│209쪽│29,500원안경사 생활을 하면서 가끔 답답할 때 펼쳐보면 신통하리만치 쪽집게 같은 해결책을 제시하고 있는 ‘안경사의 기술’은 30년간 안경원을 성공 경영해온 손재환 원장의 실전적 자전 체험서이다.  안경원 준비부터 고객만족, 검안과 조제, 가공, 피팅까지 안경원의 모든 세세한...
  3. 새로운 ‘레이셀’의 3가지 컬러는? 바슈롬코리아 ‖ 문의 070-7167-9922/ 9927레이셀의 새로운 컬러 오로라 블랙, 프리덤 허니, 메리 모카 등 신제품 3종은 레이스에서 영감을 받아 디자인된 섬세한 패턴의 컬러렌즈로 새로운 패턴과 컬러 믹스가 큰 장점으로 꼽히고 있다.  안전한 컬러 처리와 55%의 높은 함수율로 촉촉하면서 편안한 착용감을 제공하며, 무도수부터 -10.00D까지의...
  4. 국내 안경사의 업무범위… 말레이시아에서 길을 묻다 국내 안경사 관련법이 공포•시행된 때는 1989년이다.  그러나 35년이라는 오랜 기간이 지났음에도 안경사의 업무범위는 지난 2012년 콘택트렌즈의 안경원 단독판매 법률이 개정된 것 이외에는 꼼짝 않고 제자리에 머물러 있다.  이에 반해 말레이시아는 1991년(Optical Act 1991)에 등록 요건과 실무 필요성 등이 명시되어 등록에 인정되지...
  5. LG전자, XR 스마트글라스에 진출하나? 세계적 빅테크 기업인 Meta가 산업용 증강현실(VR) 기기로 선보인 스마트글라스에 새로운 인공지능(AI) 기능을 대거 적용할 예정인 가운데, 핵심 협력기업인 LG전자가 확장현실(XR) 사업을 강화하고 있어 주목을 끌고 있다.  최근 LG전자가 메타와 협력해 AI 기능이 접목된 XR 기기를 산업용으로 활용하는 등 새로운 기업간거래(B2B) 사업 모델을...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