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美국민 눈 건강 이행 수준 ‘엉망’
  • 편집국
  • 등록 2011-11-30 13:24:46

기사수정
  • AOA의 Eye-Q 설문조사 결과 아이 크림 사용 시기, 시력보호 식품 상식 취약
미국 안과협회(AOA)가 매년 미국인을 대상으로 실시하는 Eye-Q 조사 결과, 미국인 대다수는 여전히 눈 건강에 대해 잘못된 생각을 갖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눈 건강을 위해 어떤 음식이 좋은지, 눈 화장을 위한 메이크업 제품을 얼마나 자주 교체하는지 등에 관한 이번 설문 결과, 이러한 잘못된 생각은 모든 세대에 걸쳐 전반적으로 나타난 것으로 조사되었다.

AOA의 설문 조사 대상자 세대를 4가지로 구분한 이번 조사는1925년에서 1945년 사이에 태어난 전통주의 세대, 1946년에서 1964년 사이에 태어난 베이비붐 세대, 1965년에서 1977년 사이에 태어난 X세대, 1978년에서 1994년 사이에 태어난 Y세대로 구분하여 실시되었다.

이번 AOA의 설문 조사에는 남성과 여성을 모두 포함하였고, 일부 화장법 같은 질문은 여성에게만 질문하였다.
조사 결과 21%의 여성만이 권장사항에 따라 3개월 내에 아이 메이크업 제품을 교체한다고 응답한 반면, 36%의 여성은 아이 메이크업 제품을 4~6개월 만에 교체하며, 32%의 여성은 1년에 1번 이하로 교체한다고 응답했다. 1년에 1번 이하로 교체한다고 한 사람 중 36%는 전통세대, 38%는 베이비붐 세대였다.

하지만, Y세대의 젊은 여성들은 다른 사람과 아이 메이크업 제품을 같이 쓴 경험이 있냐는 질문에 30%가 ‘그렇다’라고 대답하여 다른 세대보다 더 높은 수치를 보였다. 같은 질문에서 전통 세대는 2%만이 ‘그렇다’고 응답했고, 나머지 두 세대는 Y세대보다 ‘그렇다’라고 응답한 비율이 10%정도 낮았다.

남성 여성 모두에게 ‘스킨케어 제품을 정기적으로 사용하는가’라는 설문에서는 61%의 사람이 모이스쳐라이저를 사용하고, 52%의 사람은 얼굴 전용 비누를 사용한다고 대답했다. 그러나 아이 크림을 정기적으로 사용한다는 사람은 절반 이하였으며, 단지 23%의 사람만이 ‘그렇다’고 응답했다.

식이요법과 눈 건강과 관련된 질문에서는 약 49%의 사람들이 당근이 눈 건강을 위해 가장 좋은 식품이라고 대답했다.

또한 98%의 미국인들은 시금치가 눈 건강을 위해 가장 좋은 식품인지 모르고 있었다. 또한 대표 눈 건강식품인 브로콜리와 사과는 1%의 사람만이 좋은 식품이라고 선택을 하였다.
6개월에 1번씩 시행되는 이번 Eye-Q 설문조사는 2011년 5월 19일에서 23일까지 온라인으로 18세 이상의 1천명의 표본 미국인을 추출하여 진행되었고, 전체 결과는 AOA의 웹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최신뉴스더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끔찍한 성수기 매출… 이젠, 고기능 렌즈로 승부하자! 안경원의 성수기로 알려진 4~5월 매출이 바닥을 헤매고 있다.  3월에 잠시 반짝했던 매출이 4월 들어 한겨울처럼 찬바람이 불고 있는 것.  아무리 국내 경기가 침체된 때문이라지만, 연중 가장 판매가 잘되는 성수기에 매출이 비수기 때처럼 떨어지면서 일선 안경사들의 걱정이 깊어지고 있다.  국회의원 총선거가 끝나면 경기가 회...
  2. 안경에 생명을 불어넣는 안경 피팅⑤ 미국의 나폴리언 힐(Napoleon Hill)은 세계적인 성공학 연구자다.  앤드류 카네기의 유지에 따라 1908년부터 1928년까지 20년에 걸쳐 앤드루 카네기가 건네준 507명의 각계각층의 저명인사들과의 인터뷰와 조사를 거쳐 성공 원리를 정리한 그는 마침내 1928년에 「성공의 법칙(The Law of Success)」을 완성하고, 이후 일반인 대상의 다이제스트판으로 ...
  3. 전국 영화관에 스마트글라스 보급 올해 안에 장애인과 외국인 관광객, 다문화가정 등 영화관람 소외계층을 위해 스마트글라스를 본격 도입할 예정이다.  최근 문화체육관광부 소속의 영화진흥위원회는 ‘2024년 제5차 위원회 정기회의’에서 이 같은 내용을 확정, 이에 따르면 청각장애인에게 자막이 제공되는 스마트글라스를 제공해 최신 개봉영화를 극장에서 관...
  4. 식약처, 의료제품 분야 허가보고서 발간 식품의약품안전처(처장 오유경)가 지난달 30일 2023년 의료제품의 허가•인증•신고 등의 현황을 담은 ‘의약품, 의약외품, 의료기기 허가보고서’를 발간했다.  이에 따르면 2023년 의료기기는 모두 7,065개 품목이 허가•인증•신고됐으며, 콘택트렌즈 관리용품 3건, 안경렌즈 99건 등 안경업계 관련해서는 총 102건이 포함됐...
  5. 신간소개/ 「안경사의 기술」 안경사 생활을 하면서 가끔 답답할 때 펼쳐보면 신통하게 해결책을 제시하고 있는 ‘안경사의 기술’은 30년간 안경원을 성공 경영해온 손재환 원장의 실전적 체험서이다.  안경원 준비부터 고객만족, 검안과 조제, 가공, 피팅까지 안경원의 모든 세세한 부분을 기록한 본서는 안경원 성공 경영의 올바른 길라잡이가 되고 있다. 저...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