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손재환 안경사의 세 번째 저서 「일류 아빠의 생각」
  • 허정민 기자
  • 등록 2023-02-15 21:41:13

기사수정

[삶이 막막할 때 꺼내 읽는 아버지의 인생 편지]라는 부제가 붙은 「일류 아빠의 생각」은 여느 인생 지침 교양서를 뛰어넘는, 삶을 직시하는 깊이와 통찰이 남다른 안경사 손재환 원장의 3번째 자전적 저서다. 

 

출간한 즉시 교보문고 베스트셀러에 오른 「일류 아빠의 생각」은 저자가 소년시절의 아픔을 이겨내고 성공한 안경체인 대표로서 그동안 시시각각 엉켜온 인생의 실타래를 둘째 아들 동휘에게 들려주는 인생 지침서로 사회에 처음 진출했을 때의 두려움과 난관, 또 불굴의 의지로 목표를 향해 마침내 성공을 일구기까지의 갖가지 어려움을 ‘자식 사랑’으로 묶어서 응원의 메시지를 보내고 있다.

 

이 교양서는 때로는 아버지로서, 때로는 냉혹한 세상을 슬기롭게 이겨낸 인생의 선배로서 세상과 소통하는 방법부터 인간의 가치와 도리, 또 책임 있는 사회인으로서의 도덕성과 자세를 들려주고, 세상을 살아가는 방법과 세상 이치, 또 일을 잘하는 방법과 성공한 부자가 되는 지혜, 인생과 돈, 심지어 외로움을 이겨내는 방법까지 작가 자신이 걸어온 인생 전반을 진솔하게 전하고 있다.

 

안경사 손재환 대표의 제3집 「일류 아빠의 생각」은 한 마디로 아들과의 진솔한 대화를 통해 지금까지 나온 여느 교양서보다 삶의 지혜가 더 깊고 폭넓게 사실적으로 꾸며져 감동을 주고 있다.

 

저자 손재환 원장은 지난해 1월 「안경혁명」, 5월에 「안경 피팅의 정석」에 이어 일 년만에 세 번째 저서인 「일류 아빠의 생각」을 집필발간할 만큼 왕성한 필력을 자랑하고 있다. 

 

그래서 손재환 대표는 성공한 안경체인 대표로서, 또 글발 뛰어난 문청(文靑)으로서 다음에 발간할 저서를 기대케 하고 있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최신뉴스더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부산 배경직 부회장 자녀, 포스텍 수석졸업 부산시안경사회(회장 진영일)의 대외협력부회장으로 재임 중인 배경직 부회장의 아들 지용 군[사진](포항공과대학교 전기전자공학부)이 2024년도 포스텍의 학사학위 수여식에서 졸업예정자 중 전체수석으로 졸업하는 영광을 안게 됐다. 오는 2월 2일 거행되는 졸업식에서 전체수석자인 배지용 군에겐 포항제철 회장을 지낸 故박태준 이사장.
  2. 옵틱위클리 창간 14주년 기념
  3. 대안협, 보수교육 미필자의 안경원 개설 불가 추진 (사)대한안경사협회가 앞으로 안경원을 개설할 때 보수교육 이수증을 첨부해야 개설할 수 있는 개정안을 추진하고 있다.  이 같은 사실은 지난 25일 개최된 서울시안경사회의 정기총회에 참석한 중앙회 김종석 협회장이 축사 중에 밝혔다. 이날 김 협회장은 “우리 협회는 보수교육을 받지 않은 안경사는 안경원 개설을 하지 못하게 ...
  4. 안경사들, 안경원에 외부자금 유입•인터넷 도입 반대 우리나라 안경사의 대다수가 안경원에 법인화를 통한 외부자금 유입(투자)과 안경류의 온라인 직접 도입 판매에 부정적인 의견을 가진 것으로 조사되었다.  본지가 창간 14주년을 기념해 현직에 근무하는 안경사 311명을 대상으로 설문조사한 결과, 응답 안경사의 79.4%가 국내 안경원에 외부자금 유입(투자)을 반대하고, 안경원의 인터넷 ...
  5. 옵틱위클리 창간 14주년 축사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