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2011 연예인 아이웨어 콘테스트, 안경테 부문 - 배용준 선글라스 부문 - 현빈 씨 각각 1위 차지
  • 김태용,천수봉기자
  • 등록 2011-04-04 15:19:26

기사수정
  • 안경테 부문 52명, 선글라스 부문 44명 후보 선정 후 사진 심사… 2위에는 박신양과 2NE1의 CL 각각 선정
 
대한안경사협회•옵틱 위클리 공동 주최

안경의 최고 스타는 누구일까.
대한안경사협회(회장 이정배, 이하 대안협)와 주간 「옵틱 위클리」 신문사가 공동으로 주최한 <2011 연예인 아이웨어 콘테스트>에서 안경테 부문은 배용준 씨, 선글라스 부문은 현빈 씨가 영예의 1위를 각각 차지했다.

안경테 부문에 52명, 선글라스 부문 44명 등 총 96명이 후보로 선정된 가운데 실시된 이번 콘테스트에서 안경테 부문의1위는 배용준 씨, 2위는 박신양 씨, 3위 김태희 씨, 4위 유재석 씨, 5위는 윤은혜 씨가 차지했다.

선글라스 부문은 최근 해병대에 입대한 현빈에 이어 2위는 아이돌그룹 2NE1의 CL, 3위 김혜수 씨, 4위 이효리 씨, 5위에는 가수 비(정지훈) 씨가 각각 선정되었다.

국내 톱스타 연예인 중 안경과 선글라스(Eyewear)를 애용하는 스타들의 블로그 및 트위터에서 다운받은 사진 심사로 치뤄진 이번 콘테스트는 심사위원으로 대안협 이정배 회장과 본지 허선 대표 등 안경관련 전문가 7명이 참가한 가운데 지난 3월 29일 협회 2층 회의실에서 실시되었다.

안경테 심사는 조화와 이미지 표현에 초점

안경 전문가들이 직접 심사위원으로 참여했다는 점에서 의미가 있는 이번 콘테스트의 안경테 부문 1위는 ‘한류 열풍의 원조’로 유명한 탤런트 배용준 씨가 심사위원들의 압도적인 지지를 받으며 영예의 1위를 차지했다.

배용준 씨는 국내뿐만 아니라 아시아권에서 높은 인기를 얻고 있는 연예인으로서 지금껏 수많은 촬영현장에서 라운드, 스퀘어, 무테 등 다양한 안경테를 선보여 모든 테를 완벽하게 소화할 수 있는 스타라는 점이 높게 평가됐다.

이어서 2위를 차지한 박신양 씨는 최근 종영한 SBS TV 드라마 ‘싸인’에서 두 가지 스타일의 안경을 착용하고, 평소 드라마 밖에서도 안경이 잘 매치되는 연예인으로 이견 없이 2위에 선정됐다. 특히 심사위원들로부터 금속 재질의 안경테 보다는 라운드 스퀘어 스타일의 뿔테가 그에게 더 잘 어울린다는 평가가 많았다.

3위를 차지한 김태희 씨는 계란형의 얼굴을 가진 연예인으로서 림(Rim)의 형태나 사이즈에 관계없이 최상의 이미지로 소화하고, 안경을 착용했을 때 가장 깔끔한 분위기를 준다는 점에서 심사위원들의 마음을 사로잡았다.

‘국민 MC’로 유명한 유재석 씨의 4위 선정에 대해서 한 심사위원은 “안경이 유재석 씨와 최고로 잘 어울린다고는 볼 수 없지만, 안경 없는 그를 상상한다는 것 역시 상상할 수 없는 일”이라며 “때때로 TV 등에서 안경을 벗은 그의 모습에 모두가 어색함을 느끼는 것은 그만큼 유재석 씨가 안경과 잘 어울리는 반증”이라는 의견을 피력하기도 했다.

5위를 차지한 윤은혜 씨는 그녀의 귀엽고 격조 있는 이미지가 오히려 안경을 돋보이게 하는 매력이 있기 때문이라는 심사평이 주류를 이뤘다.

 
선글라스는 개성과 호소력, 과감성까지 고려해 선정

선글라스 부문은 선정에 난항을 겪을 정도로 심사위원들의 의견이 다양했다. 콘테스트 대상 연예인들이 저마다 선글라스를 탁월하게 소화함은 물론, 자신들의 개성을 충분히 살리고 있었기 때문이다.

결국, 최종 10명을 선정한 후 2인 1조, 즉 5개 조로 나눈 후 1인씩 탈락시키는 방법으로 선정한 심사에서 선글라스가 가장 잘 어울리는 연예인에는 탤런트 현빈 씨가 선정됐다.

현빈 씨의 1위 선정 이유는 그가 패션을 선도하는 트렌드세터로서 선글라스 패션 스타일을 대중에게 어필하는 그의 인지도가 크게 작용했고, 특히 얼굴형 등 모든 조건이 어떤 선글라스라도 무난하게 소화한다는 점에서 심사위원들로부터 높은 점수를 받았다.

이어서 선글라스 부문 2위는 아이돌그룹 2NE1의 CL 씨가 차지했다. 가수 활동을 하면서 여러 가지 선글라스 스타일을 선보여 자타가 공인하는 아이웨어 마니아로 알려진 CL 씨는 평소 과감한 컬러와 디자인의 선글라스를 이용하는 패션 창조자라는 점에서 심사위원들로부터 높은 점수를 얻었다.

그리고 3위에 선정된 영화배우 김혜수 씨는 카메라 앞에서뿐만 아니라 일상생활에서도 자신에게 맞는 스타일을 잘 찾아내어 실생활에서도 활용하고 있다는 점에서 주목을 받았다.

커트헤어 또는 긴 생머리 등 헤어스타일에 따라 각양각색의 선글라스를 착용하기도 하고, 때때로 선글라스를 헤어밴드로 착용하는 등 선글라스를 패션 아이템으로 이용하는 능력이 탁월하다고 심사위원들은 입을 모았다.

4위를 차지한 이효리 씨는 시중의 트렌드가 아니더라도 의상에 따라 각기 다른 아이템을 선택할 수 있는 탁월한 식견을 가진 선글라스 마니아라는 점에서 심사위원들의 이견 없이 선정됐다.

한 심사위원은 “빈티지 라인이나 장롱 속에 있는 어머니 선글라스라도 자신에게 잘 어울릴 수 있는 메이크업과 액세서리 등으로 잘 매치시킴으로써 모든 선글라스를 무난히 소화할 수 있는 연예인”이라고 극찬하기도 했다.

그리고 선글라스 부문 5위에는 무대 위에서 ‘선글라스 없는 비’는 상상하기 어려울 정도로 선글라스를 이용하고 있는 가수 비 씨가 차지했다.

어떤 스타일의 선글라스라도 본인의 패션 속에 녹여낼 수 있는 파워플한 이미지가 선글라스와 잘 어울리고, 만약 자신에게 어울리지 않는 선글라스라도 이를 행거칩으로 이용해서자신과 분위기에 맞게 할 수 있는 연예인이라는 점이 심사위원들로부터 높은 평가를 받았다.

대 국민 홍보에 의의… 콘테스트 확대에 위원들 공감

<2011 연예인 아이웨어 콘테스트>를 공동 주최한 대안협의 이정배 회장은 “이번 콘테스트는 사진 심사뿐 아니라 드라마나 버라이어티 등 각종 방송 프로그램을 통해 만나는 연예인들에 대해 평소 보고 느꼈던 부분도 심사기준으로 삼았다”며 “앞으로 이 같은 콘테스트를 정•재계 유명 인사 등까지 확대하여 매년 실시할 것”이라고 밝혔다.

심사를 맡았던 인키 안경체인의 장미현 안경사(스타일리스트)는 “이번 콘테스트에서는 안경을 평소 자주 쓰는 연예인, 안경을 쓰고 촬영 협조를 잘 해주는 연예인, 그리고 무엇보다 안경을 통해 자신의 스타일을 잘 표현하는 진정한 아이웨어 마니아가 누구인지를 우선적으로 고려했다”고 전했다.

국내 연예인 중 ‘안경테/선글라스가 가장 잘 어울리는 연예인 선발’이라는 주제로 아이웨어 전문가들의 심사로 진행된 이번 콘테스트는 안경에 대한 對국민 홍보를 위해 실시되었다.
고르고… 또 고르고… 애먹은 ‘심사 퍼즐’
7인 심사위원들 “모두가 유명하고, 모두가 잘 어울리니 이거 예삿일 아니네” 이구동성

심사위원 심사평
이정배 회장
- 연예인들답게 모두 잘 어울립니다. 개인적으로는 고수 씨의 선글라스 쓴 모습이 이름처럼 고수네요.

김대현 행정부회장 - 선글라스하면 박상민이고, 안경하면 유재석인데 최고로 어울린다고 할 수 없는 게 안타깝습니다.

민교홍 홍보부회장 - 평소 안경이 잘 어울린다 생각했지만, 이번에 자세히 보니 역시 잘 어울리네요. 배용준 씨 인기 비결이 안경 때문이라는 생각까지 듭니다.

김신희 총무이사 - 현빈 씨는 최고 인기를 모으고 있을 때 과감히 군대에 입대한 모습이 선글라스의 강렬함과 잘 어울리네요.

이혁재 기획이사 - 나름대로 20여 년 안경을 소비자께 권해드렸는데, 이번 심사는 참 어렵네요.

장미현 안경사(인키 스타일리스트) - 얼마나 어울리는가도 중요하겠지만, 평소에 얼마만큼 아이웨어를 잘 활용하는지도 따졌습니다.

본지 허선 대표 - 저마다 개성과 스타성이 뛰어난 연예인들이지만, 개성보다 안경과의 조화에 초점을 맞추다보니 나머지 분들께 죄송한 면이 큽니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최신뉴스더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업그레이드된 조절력보완 렌즈 ‘스마트 브이’ 데코비젼 ‖ 문의 02)335-7077과도한 스마트 기기 사용으로 눈의 피로가 가중된 현대인을 위한 스마트 브이 렌즈는 좀 더 선명한 근용 시야와 주변시야를 제공할 수 있다는 확고한 장점을 지니고 있다.  근거리 주시 시 눈의 긴장을 완화시켜주는 수직 파워 특수 설계로 근용 시야를 보다 편안하게 만들며 자유로운 시선 이동이 가능하다는 ...
  2. 백내장 의료 위반한 병원장 또 적발 백내장 환자의 알선 대가를 둘러싼 안과병원의 불법행위가 끊이지 않고 있다.  지난 12일 서울중앙지방법원 형사2단독 박소정 판사는 의료법 위반혐의로 기소된 서울 강남의 모 안과병원 원장 A씨와 총괄이사 B씨에게 각각 징역 1년과 벌금 1,000만원, 이들과 함께 기소된 환자 알선브로커 C씨에게는 징역 1년 6개월과 추징금 1,690여만원, 그...
  3. 아세테이트 뿔테 전문브랜드 ‘두어스’ 팬텀옵티칼 ‖ 문의 053)354-1945유니크한 디자인과 컬러감을 바탕으로 탄생한 뿔테 전문브랜드 두어스.  편안한 착용감과 강력한 내구성, 그리고 컬러와 볼륨에서 나오는 아름다움을 추구하는 두어스는 아세테이트 소재의 투박해 보이지만 곡선 하나하나의 개성과 풍부한 컬러감으로 디자인돼 본인의 개성을 가장 잘 표현할 수 있으며 선...
  4. 피팅 전문과 위탁경영의 조화 아이데코안경체인 ‖ 문의 1811-7576피팅 전문과 100% 위탁경영이란 혁신적인 시스템이 조화된 아이데코 안경원은 ‘안경업계에서 믿을 수 있는 해결책’으로 적잖은 유명세를 얻고 있다.  최상의 피팅을 통해 방문하는 고객의 만족도를 높이고, 안경사 스스로의 개성대로 안경원 운영이 가능한 방식을 선보여 안경사와 고객 모두에...
  5. 아이들을 위한 최고의 안경 휴브아이웨어 ‖ 문의 053)383-0402가볍고 착용감이 좋으며 탄성을 중시하는 아이들을 위한 WEWE의 최근 신상은 기존의 두꺼운 플라스틱 테에서 벗어나 슬림한 프레임이 적용돼 있다.  파스텔톤의 밝은 컬러감으로 아이들의 취향에 따라 고르는 재미가 있으며 외부 충격에도 코와 얼굴을 보호할 수 있도록 볼륨감 있는 노즈패드가 부착돼 장...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