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대한안경사협회•옵틱위클리 공동 캐페인 / 2020년은 누진렌즈다!⑬
  • 특별취재반
  • 등록 2020-07-15 11:50:06

기사수정
  • 누진렌즈를 성공시키는 검사 - 근용
  • 각기 다른 라이프스타일 감안해 검사해야



누진렌즈는 단초점 안경렌즈를 착용하고 근거리를 볼 때 불편함을 느끼는 사람이 가까운 거리의 물체를 더욱 선명하게 보기 위해 착용하는 안경렌즈다.

 

때문에 근거리 검사를 통한 정확한 가입도 산출이 중요하다.

 

근거리 검사에서 가장 중요한 부분은 고객의 근거리 작업거리라 할 수 있다.

 

작업거리는 고객의 라이프스타일에 따라 다양하기 때문에 보편적인 ‘40cm’로 적용하여 근거리 가입도 검사를 진행할 경우, 각기 다른 라이프스타일을 갖고 있는 고객들에게는 불편한 근거리도수가 될 수 있다.

 

따라서 문진을 통해 고객의 근거리 작업거리 및 패턴을 정확히 파악한 뒤 근거리 검사를 실시할 것을 권장한다.

 

정확한 가입도 검사도 필수다.

 

대부분의 안경사는 근거리 검사 시 나이에 따른 예상가입도를 장입한다.

 

나이에 따른 예상가입도는 평균적인 값이며, 노안은 고객이 살아온 환경에 따라 달라질 수 있다는 점을 반드시 유의해야 한다.

 

 

누진시장 확대 위한 정확한 검사는 필수

근거리 작업이 많을 경우 노안의 진행속도가 조금 더 빠를 수 있고, 그렇지 않은 사람도 분명히 존재한다.

 

만약 예상가입도를 장입한 뒤 고객이 잘 보인다고 하여 검사를 마무리할 경우, 장시간 착용으로 눈의 피로감을 호소할 확률이 굉장히 높다.

 

그렇다면 어떠한 방법으로 근용가입도를 검사하는 것이 좋을까?

 

먼저 FCC(조절반응검사)/ NRA, PRA(상대조절력)검사를 이용하여 가입도를 산출한다.

 

FCC검사를 통해 산출한 가입도를 NRA/ PRA검사에 장용하여 조절력 균형이 맞는지 확인하면, 나이에 따른 가입도 검사보다 더욱 정확해 장시간 근거리 작업 시에도 피로감이 적은 가입도 산출이 가능하다.

 

고객이 살아온 환경에 따라 달라질 수 있는 가입도 차이를 찾아내 근거리 작업 시에도 피로가 덜한 가입도 산출이 가능하다.

 

이후 장용테스트를 진행해 고객의 근거리 시력 확인과 정확한 작업거리를 다시 한 번 체크한 뒤 불편한 점이 있다면, 기존 착용하던 근용도수를 고려해 가입도를 조정해 주는 것이 정확한 근거리 가입도를 산출하는 방법이다.

 

누진렌즈의 전문성을 위해서는 명확한 검사와 데이터를 갖고 고객에게 처방할 경우, 누진시장 확대 및 안경사의 전문성 강화에 도움이 될 것이다


TAG
105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최신뉴스더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중국계 이커머스, 한국 안경시장 파상 공세 초저가를 무기로 한국시장을 빠르게 잠식하고 있는 중국계 전자상거래(이커머스) 업체들의 마구잡이식 판매가 안경원은 물론 국내 소비시장을 심각하게 훼손하고 있다.  알리익스프레스•테무 등 중국계 이커머스에서 모바일과 온라인 쇼핑몰을 통해 국내 법규에 저촉되는 다양한 상품을 무차별적으로 판매하고 있는 것.  특히 ...
  2. 백내장수술 보험금 분쟁은 현재진행형 백내장 수술이나 도수치료와 관련된 보험금을 둘러싼 소비자와 보험사 간의 분쟁이 끊이지 않는 가운데, 분쟁조정 신청 건수는 현대해상, 소송 제기 건수는 삼성화제가 최대를 기록한 것으로 나타났다.  지난 21일 보험업계에 따르면 2023년 생명보험사와 손해보험사를 대상으로 하는 분쟁조정 신청 건수는 총 4만 739건으로 전년대비 6.7% ...
  3. 2024년도 안경사 보수교육 일정 발표 ㈔대한안경사협회가 지난 20일 홈페이지 공지를 통해 ‘2024년도 안경사 보수교육’에 대한 일정을 발표했다.  올해 상반기 보수교육은 3월 8일 인천시안경사를 시작으로 4월 28일 전남안경사까지 16개 시도안경사회 별로 치러질 예정이다.  교육 이수를 위해선 각 안경사회를 대상으로 교육신청 후 현장 보수교육에 참가하면 되는데, ...
  4. 안경사를 진정한 전문가로 만드는 안경 피팅② 우리의 자랑스러운 문화유산 팔만대장경은 목판이 81,137매(枚)이고, 한 판에 644자씩 새기어 약 5,200만자가 넘게 담겨 있다.  고려 고종 23년인 1236년에 몽골의 침입을 불력으로 막아내기 위해 조판에 착수해 16년만인 고종 38년(1251)에 완성했다. 팔만대장경은 1천명의 각자공이 만들었는데, 모든 각자공은 한 자를 새길 때마다 3번씩 절을 하...
  5. 누진 적응에 최상급… ‘클라비스 HD’ 데코비젼 ‖ 문의 02)335-7077일반 누진렌즈은 대부분 적응기간이 필요한데 비해 클라비스 HD는 초기 적응기간이 여타 렌즈에 비해 짧고, 렌즈를 착용했을 때 시야가 편안하고 선명하게 보인다.  따라서 여타 누진렌즈를 사용하던 고객들도 클라비스 HD로 바꾼 후 높은 만족도를 보이는 등 최고급 개인맞춤형 누진렌즈로써 유명 안경원에서 ...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