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소중한 눈(眼)에는 품질 뛰어난 소모렌즈가 좋습니다”
  • 허정민 기자
  • 등록 2023-03-31 17:01:41

기사수정
  • 소모 비전케어 손영현 팀장, “최첨단 Rx 프리폼 가공설비 통해 최고 렌즈 생산, 안경사 전문성 강화에 앞장설 터’

안경렌즈의 품질이 좋기로 소문난 소모에서 회사명을 변경했다. 

 

‘새 술은 새 부대에 담는다’는 사자성어처럼 판매 유통까지 혁신을 이룬다는 뜻에서 회사명까지 변화한 것이다. 

 

다음은 주유, 건설, IR, 비전 등 종합 그룹사인 소모의 비전케어 손영현 팀장과의 일문일답이다.

 


 

- 회사명을 변경한 것이 새 도약을 위한 각오로도 보입니다.

소모비전케어 손영현 팀장“최근 그룹 명칭을 ㈜소모로 변경했습니다. 각오를 새롭게 다진다는 뜻도 있습니다. 소모는 주유, 건설, IR, 비전이 계열사 사업부로 관리되고, 소모 비전케어는 몰드 가공부터 코팅까지 안경렌즈 제조의 전 공정을 일괄 생산합니다. 캐스팅 부분에서도 연간 2백만조, 코팅 부분 3백만조를 생산할 수 있는 설비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더욱이 최첨단 Rx 프리폼 가공설비를 통해 생산하는 개인맞춤형 렌즈는 고객들로부터 높은 선호도를 받고 있습니다. 현재 소모렌즈는 미주지역을 비롯해 독일 프랑크푸르트와 중국 상하이 등에 지사를 설치•운영하고 있고, 미국에서는 Global Vision Care보험사의 최대 협력사로서 소모렌즈를 고가격 렌즈로 유통하고 있습니다.”

 

- 소모의 주력 아이템에 대한 안경사들의 반응은 어떠한가요.

“자사의 렌즈 브랜드는 로덴스톡, 닥터소모, 스포츠 도수 맥스트리머 등입니다. 이들 라인은 우영광학의 각 15개 지점을 통해 신속하게 공급되고 있습니다. 최근 리뉴얼을 통해 새롭게 선보인 소모렌즈는 원시와 근시 고객에 최상의 디자인을 적용해 편안한 시 생활을 위한 소모 하이옵, 미이옵 렌즈에 고객 만족도가 높으며 주문량도 크게 증가하고 있습니다. 스포츠 도수 맥스트리머 렌즈는 그간 다소 고가여서 고객 접근성이 낮았지만 최근 특허를 받은 드라이브 렌즈, 방탄소재의 NXT 렌즈 등의 가격을 인하해 더욱 많은 고객으로부터 선호되고 있습니다.”

 

- 올해 개발될 신제품이 궁금합니다.

“네. 아직은 자세하게 말씀을 드리지 못하지만 올해 하반기에는 국내 최초로 카메라필터 기술에 기반한 슈나이더 렌즈 등 다양한 퍼포먼스를 보여드릴 계획입니다. 이와 함께 로덴스톡의 임프렌션과 프리사인 렌즈는 개인의 시 생활에 최적화된 이상적인 안경렌즈로 올해 하반기부터 독일, 아시아 로덴스톡과 협업한 세미나 개최를 준비 중입니다. 오늘은 이 정도만 말씀드립니다(웃음).”

 

 

올 4분기에 획기적인 기능의 신제품 런칭

- 많은 안경사들이 로덴스톡 렌즈를 ‘설계가 임프레션 분야에서 최상급’이고, 특히 코팅과 내구성이 뛰어나다고 말합니다.

“로덴스톡은 안광학 분야에서 전 세계적으로 145년 이상 독보적인 기술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특히 로덴스톡 세미렌즈에는 로덴스톡만의 프리폼 디자인이 결합되어 일반적인 세미에 내면으로 가공하는 타사 프리폼과는 차별화된 개인맞춤렌즈입니다. 무엇보다 소모에서는 로덴스톡 독일, 태국 등과 동일한 품질관리에 적합하게 생산•유통되고 있음을 자부합니다.”

 

- 한국 소비자에게 특화된 로덴스톡 아이템을 선보일 계획은 없나요.

“프리폼렌즈의 가장 중요한 기반은 빅데이터입니다. 로덴스톡은 안광학 분야에서 145년간 축적해온 다양한 환경과 인종에서 시지각 인지에 관한 데이터를 가장 많이 보유하고 있습니다. 오는 4분기에는 한국인이나 동양인에게 단순하게 특화된 렌즈가 아니라 빅테이터를 통해 로덴스톡만의 고유한 AI기술로 구동되는 생체인식 eye모델을 기반하는 B.I.G NORM(biometric) 렌즈를 출시할 계획입니다.”

 

- 국내 안경시장에 도움이 되는 프로모션 계획이 없을까요.

“국내 경기가 불황일 때는 고객 방문율이 매출에 영향을 미칠 수밖에 없습니다. 우리 회사는 다소 공격적인 프로모션을 계획하고 있습니다. 국내 안경시장을 위해서도 가격할인은 물론 소비자들의 인식을 변화시킬 수 있는 최상의 시력교정 렌즈의 정보를 제공하는 공익 캠페인을 계획하고 있습니다.”

 

- 안경사들께 마지막으로 한 말씀 부탁드립니다.

“인체의 소중한 눈(眼)에 소모렌즈를 자신 있게 권해드립니다. 특히 ‘소모 Rx 프리폼렌즈는 시력전문가인 안경사의 처방에 따라 고객의 편안한 시 생활을 돕는 최상의 렌즈’임을 언제나 자랑하고 있습니다. 끝으로 품질력이 뛰어난 소모 렌즈를 더 많이 이용하여 주시기를 바라면서, 저희 소모는 언제든지 안경사 분들의 전문성이 소비자에게 더욱 인정받을 수 있도록 힘을 보태겠습니다. 감사합니다.” 

TAG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최신뉴스더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중국계 이커머스, 한국 안경시장 파상 공세 초저가를 무기로 한국시장을 빠르게 잠식하고 있는 중국계 전자상거래(이커머스) 업체들의 마구잡이식 판매가 안경원은 물론 국내 소비시장을 심각하게 훼손하고 있다.  알리익스프레스•테무 등 중국계 이커머스에서 모바일과 온라인 쇼핑몰을 통해 국내 법규에 저촉되는 다양한 상품을 무차별적으로 판매하고 있는 것.  특히 ...
  2. 2024년도 안경사 보수교육 일정 발표 ㈔대한안경사협회가 지난 20일 홈페이지 공지를 통해 ‘2024년도 안경사 보수교육’에 대한 일정을 발표했다.  올해 상반기 보수교육은 3월 8일 인천시안경사를 시작으로 4월 28일 전남안경사까지 16개 시도안경사회 별로 치러질 예정이다.  교육 이수를 위해선 각 안경사회를 대상으로 교육신청 후 현장 보수교육에 참가하면 되는데, ...
  3. 백내장수술 보험금 분쟁은 현재진행형 백내장 수술이나 도수치료와 관련된 보험금을 둘러싼 소비자와 보험사 간의 분쟁이 끊이지 않는 가운데, 분쟁조정 신청 건수는 현대해상, 소송 제기 건수는 삼성화제가 최대를 기록한 것으로 나타났다.  지난 21일 보험업계에 따르면 2023년 생명보험사와 손해보험사를 대상으로 하는 분쟁조정 신청 건수는 총 4만 739건으로 전년대비 6.7% ...
  4. 백내장 혼합진료 금지, 안과의사들 발끈 급여와 비급여를 함께 시행하는 이른바 ‘혼합진료’의 대표적인 사례로 지목되는 백내장과 도수치료 등의 실손보험금 금지를 본격 시행해야 한다는 주장이 제기됐다.  지난달 29일 민주노총•한국노총에서 주최하고 국민건강보험노조가 주최한 ‘혼합진료 금지, 왜 필요한가’ 토론회가 국회의원회관에서 개최돼 혼합...
  5. 안경사를 진정한 전문가로 만드는 안경 피팅② 우리의 자랑스러운 문화유산 팔만대장경은 목판이 81,137매(枚)이고, 한 판에 644자씩 새기어 약 5,200만자가 넘게 담겨 있다.  고려 고종 23년인 1236년에 몽골의 침입을 불력으로 막아내기 위해 조판에 착수해 16년만인 고종 38년(1251)에 완성했다. 팔만대장경은 1천명의 각자공이 만들었는데, 모든 각자공은 한 자를 새길 때마다 3번씩 절을 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