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안경원과 고객들께 최대 혜택 드릴 터”
  • 허정민 기자
  • 등록 2023-02-28 16:00:49
  • 수정 2023-02-28 16:07:28

기사수정
  • 샤르망 그룹 혼조 마사키요 대표 “한국 안경업계의 잠재력 무궁무진해”
  • ‘라인아트’ 등 4개 브랜드 우선 공급 발표

샤르망 그룹 혼조 마사키요(本庄正享) 대표.- 안녕하세요. 한국 안경사들에게 인사말 주시죠.

“환영해 주시어 감사드립니다. 일본에서 안경부품을 주로 만들던 호리카와 제작소가 ‘샤르망’이란 이름을 사용한 것도 내년이면 50주년이 됩니다. 샤르망이 한국의 안경사 분들과 고객들께 제품을 직접 선보이는 것을 기쁘게 생각합니다. 저희 그룹의 전체 2,000여 임직원들도 같은 마음으로 기뻐하고 있습니다.”

 

- 세계적인 경기 침체로 한국 시장에 진출하는데 망설임이 많았을 텐데 에이전시가 아닌 직접 진출한 계기는 무엇인가요.

“처음부터 한국 진출에 고민은 없었습니다. 왜냐하면 아시아, 특히 한국의 성장 가능성은 매우 크다고 확신했기 때문입니다. 유럽의 각종 경제지표는 하락세를 면치 못하고, 미국도 중국과의 무역갈등 등으로 힘겨운 상황이어서 이번이 최적기라 생각했습니다. 때마침 코로나19 팬데믹도 끝나가는 좋은 타이밍이라 생각해 결단했습니다. 원래 저는 그룹 내에서도 업무를 추진할 때 머뭇거리지 않고 공격적인 스타일로 정평이 나있습니다(웃음).”

 

 

세계 최고의 ‘샤르망’ 한국에 안정 공급

- 한국시장에서 목표치는 높은가요.

“2025년까지 연간 50억원 매출을 목표하고 있습니다. 제품 가격에서 알 수 있듯이 샤르망은 품질로 승부하고, 특히 기본적으로 현지 법인과 본사가 좋은 커뮤니케이션을 유지하고 있으므로 매출은 단계별로 성장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 샤르망코리아가 한국시장에서 선보일 유통 시스템이 궁금합니다.

“대리점은 기본적으로 자본력이 약해서 선금을 받지 않으면 어려운 것이 사실입니다. 때문에 대리점 또는 일반적인 안경테 업체들은 현금을 받고 잔고를 차감하고 있지 않습니까. 그러나 샤르망은 안경 분야의 세계적인 선도기업으로서 이러한 유통 시스템을 따르지 않고, 익월 결제 시스템으로 바꾸어 사업을 전개하고 있습니다. 위험 부담은 우리가 안고 간다는 것이죠. 초도물량도 매우 낮게 책정해 200만원으로 라인아트 코드를 뚫게 했습니다. 이전엔 상상도 못했던 일입니다. 일반적으로 대리점은 본인이 판매하지 않은 제품의 A/S는 책임지지 않는데, 이는 마진을 받을 수 없기에 당연한 것입니다. 하지만 샤르망코리아는 우리의 상품을 판매하는 안경원에 외면하지 않고 최선을 다할 것입니다. 별도의 요금이 들어가면 정정당당하게 말씀을 드려서 끝까지 책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이것이 샤르망의 가장 큰 포인트라고 강조하고 싶습니다.”

 

- 한국 안경사들께 특별히 강조하고 싶은 말씀을 들려주시죠.

“세계적으로 장기침체를 겪고 있지만 한국은 성장잠재력이 무궁무진한 나라라고 생각합니다. 전 세계에서 유통 중인 샤르망의 브랜드는 총 15가지로 한국에서는 우선 4개의 브랜드를 선보이면서 순차적으로 상황에 맞는 브랜드를 런칭할 계획입니다. 저희 샤르망은 한국에 첫 발을 내딛으며 한국의 안경원과 소비자들이 혜택을 누리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좋은 제품을 공급할 방침입니다. 끝까지 지켜봐 주시기를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TAG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최신뉴스더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중국계 이커머스, 한국 안경시장 파상 공세 초저가를 무기로 한국시장을 빠르게 잠식하고 있는 중국계 전자상거래(이커머스) 업체들의 마구잡이식 판매가 안경원은 물론 국내 소비시장을 심각하게 훼손하고 있다.  알리익스프레스•테무 등 중국계 이커머스에서 모바일과 온라인 쇼핑몰을 통해 국내 법규에 저촉되는 다양한 상품을 무차별적으로 판매하고 있는 것.  특히 ...
  2. 2024년도 안경사 보수교육 일정 발표 ㈔대한안경사협회가 지난 20일 홈페이지 공지를 통해 ‘2024년도 안경사 보수교육’에 대한 일정을 발표했다.  올해 상반기 보수교육은 3월 8일 인천시안경사를 시작으로 4월 28일 전남안경사까지 16개 시도안경사회 별로 치러질 예정이다.  교육 이수를 위해선 각 안경사회를 대상으로 교육신청 후 현장 보수교육에 참가하면 되는데, ...
  3. 백내장수술 보험금 분쟁은 현재진행형 백내장 수술이나 도수치료와 관련된 보험금을 둘러싼 소비자와 보험사 간의 분쟁이 끊이지 않는 가운데, 분쟁조정 신청 건수는 현대해상, 소송 제기 건수는 삼성화제가 최대를 기록한 것으로 나타났다.  지난 21일 보험업계에 따르면 2023년 생명보험사와 손해보험사를 대상으로 하는 분쟁조정 신청 건수는 총 4만 739건으로 전년대비 6.7% ...
  4. 백내장 혼합진료 금지, 안과의사들 발끈 급여와 비급여를 함께 시행하는 이른바 ‘혼합진료’의 대표적인 사례로 지목되는 백내장과 도수치료 등의 실손보험금 금지를 본격 시행해야 한다는 주장이 제기됐다.  지난달 29일 민주노총•한국노총에서 주최하고 국민건강보험노조가 주최한 ‘혼합진료 금지, 왜 필요한가’ 토론회가 국회의원회관에서 개최돼 혼합...
  5. 안경사를 진정한 전문가로 만드는 안경 피팅② 우리의 자랑스러운 문화유산 팔만대장경은 목판이 81,137매(枚)이고, 한 판에 644자씩 새기어 약 5,200만자가 넘게 담겨 있다.  고려 고종 23년인 1236년에 몽골의 침입을 불력으로 막아내기 위해 조판에 착수해 16년만인 고종 38년(1251)에 완성했다. 팔만대장경은 1천명의 각자공이 만들었는데, 모든 각자공은 한 자를 새길 때마다 3번씩 절을 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