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콘택트가 안압을 자동 측정한다? - 中 쑨원대, 녹내장 진단과 약물까지 자동 방출하는 렌즈 개발
기사수정


안압을 자동 측정하고, 이상이 발견되면 치료약물을 전달하는 콘택트렌즈가 개발됐다.

 

지난 18일 중국 쑨원대 바이오메디컬공학과 시시에 교수 연구팀은 배터리가 필요 없는 형태의 콘택트렌즈를 개발했다고 국제학술지 Nature Communications를 통해 발표했다.

 

특히 이번에 개발된 콘택트렌즈는 녹내장의 치료에 유용할 것으로 알려졌는데, 안압 상승으로 시력 상실의 위험까지 있는 녹내장은 눈에 대한 지속적인 관찰과 적절한 시기의 효과적인 치료가 반드시 요구된다.

 

때문에 이번에 개발된 콘택트렌즈가 진단과 치료를 동시에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 받고 있다.

 

연구팀의 관계자는 우리가 개발한 콘택트렌즈는 안압이 높아지면 전기적으로 이를 감지해 필요에 따라 약물 방출이 가능하다무엇보다 기존의 콘택트렌즈 제조공정과 호환이 가능해 효율적으로 생산이 가능하다고 설명했다.

 

계속해서 그는 돼지와 토끼를 대상으로 하는 임상실험에서 안압 변화의 감지를 훌륭히 수행함에 따라 이제는 추가 임상연구를 진행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opticweekly.com/news/view.php?idx=1616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2n2안경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