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시기능 전문가’는 안경사 미래의 나침반 - “COVD국제지부의 시기능 훈련에 도전하면 꿈이 이루어집니다”
기사수정


▲ 부산 위캔아동발달센터 전귀옥 원장

‘10! 10! 10! 법칙을 아는가?

 

인생이 달라지려면 10가지 선택을 해야 된다는 법칙인데, ‘10!10!10!’10, 10개월, 10년을 뜻하며 라이프스타일에 따라 숫자를 적용할 수 있다.

 

10분은 지금, 10개월은 예측 가능한 미래, 10년은 조금 먼 미래를 뜻하는 것으로, COVD국제지부에서는 시기능 전문가 꿈을 이루기까지 내 삶에 이 법칙을 적용하기를 권고하고 있다.

 

유아교육을 전공한 나는 30대에 대학원에서 유아특수교육을 공부했다.

 

이후 18년간 장애아동 재활교육 현장에서 아이들을 지도했고, 지금은 10년째 위캔아동발달센터를 운영하고 있다.

 

나는 센터를 운영하면서 다양한 증상의 아이들을 만나게 되었고, 그중에서도 시기능 이상과 시지각 이상을 호소하는 아이들이 제일 많았다.

 

하지만 그간의 배움과 경력으로는 도리가 없어 고사리 같은 손을 부모님께 의지하고 찾아온 아이들을 돌려보낼 수밖에 없었다.

 

그때 한국에 COVD국제지부가 설립되면서 시기능전문가 교육과정이 생긴 사실을 알고 한달음에 달려가 입회 신청하고 시기능전문가 교육을 시작했다.

 

이후 난 늦깎이 대학생이 되어 안경광학을 전공하면서 지난해 2월 안경사 면허를 취득했다.

 

나는 시기능 훈련을 받으면서부터 센터에 방문하는 아이들의 재활교육 방향도 상당히 개선될 수 있었다.

 

시기능 훈련은 내 삶에 많은 변화를 일으켰고 내 심장을 뛰게 하는 원동력이 됐다.

 

나를 찾는 장애아동에게 좀 더 효율적인 도움을 주고, 떳떳한 전문가가 되고자 도전을 멈추지 않은 나는 이제 COVD국제지부의 정회원으로 시기능 전문가가 될 수 있었다.

 

여러분도 도전해보시라. 삶에 작은 변화를 주며 조금씩 매일 노력하면 어느덧 꿈을 이루고 있는 자신을 발견하게 될 것이다.

문의 070-8274-3280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opticweekly.com/news/view.php?idx=1434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안경매니아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