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시기능 전문가’는 안경사 미래의 나침반
  • 김보라 기자
  • 등록 2021-01-16 14:35:12

기사수정
  • “COVD국제지부의 시기능 훈련에 도전하면 꿈이 이루어집니다”


▲ 부산 위캔아동발달센터 전귀옥 원장

‘10! 10! 10! 법칙을 아는가?

 

인생이 달라지려면 10가지 선택을 해야 된다는 법칙인데, ‘10!10!10!’10, 10개월, 10년을 뜻하며 라이프스타일에 따라 숫자를 적용할 수 있다.

 

10분은 지금, 10개월은 예측 가능한 미래, 10년은 조금 먼 미래를 뜻하는 것으로, COVD국제지부에서는 시기능 전문가 꿈을 이루기까지 내 삶에 이 법칙을 적용하기를 권고하고 있다.

 

유아교육을 전공한 나는 30대에 대학원에서 유아특수교육을 공부했다.

 

이후 18년간 장애아동 재활교육 현장에서 아이들을 지도했고, 지금은 10년째 위캔아동발달센터를 운영하고 있다.

 

나는 센터를 운영하면서 다양한 증상의 아이들을 만나게 되었고, 그중에서도 시기능 이상과 시지각 이상을 호소하는 아이들이 제일 많았다.

 

하지만 그간의 배움과 경력으로는 도리가 없어 고사리 같은 손을 부모님께 의지하고 찾아온 아이들을 돌려보낼 수밖에 없었다.

 

그때 한국에 COVD국제지부가 설립되면서 시기능전문가 교육과정이 생긴 사실을 알고 한달음에 달려가 입회 신청하고 시기능전문가 교육을 시작했다.

 

이후 난 늦깎이 대학생이 되어 안경광학을 전공하면서 지난해 2월 안경사 면허를 취득했다.

 

나는 시기능 훈련을 받으면서부터 센터에 방문하는 아이들의 재활교육 방향도 상당히 개선될 수 있었다.

 

시기능 훈련은 내 삶에 많은 변화를 일으켰고 내 심장을 뛰게 하는 원동력이 됐다.

 

나를 찾는 장애아동에게 좀 더 효율적인 도움을 주고, 떳떳한 전문가가 되고자 도전을 멈추지 않은 나는 이제 COVD국제지부의 정회원으로 시기능 전문가가 될 수 있었다.

 

여러분도 도전해보시라. 삶에 작은 변화를 주며 조금씩 매일 노력하면 어느덧 꿈을 이루고 있는 자신을 발견하게 될 것이다.

문의 070-8274-3280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최신뉴스더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업그레이드된 조절력보완 렌즈 ‘스마트 브이’ 데코비젼 ‖ 문의 02)335-7077과도한 스마트 기기 사용으로 눈의 피로가 가중된 현대인을 위한 스마트 브이 렌즈는 좀 더 선명한 근용 시야와 주변시야를 제공할 수 있다는 확고한 장점을 지니고 있다.  근거리 주시 시 눈의 긴장을 완화시켜주는 수직 파워 특수 설계로 근용 시야를 보다 편안하게 만들며 자유로운 시선 이동이 가능하다는 ...
  2. 으뜸50안경, 가맹점 2곳 동시 개원 ㈜으뜸50안경(대표 정영길)의 새로운 가맹점 2곳이 동시 오픈하며 불황에도 꺾이지 않는 활발한 가맹률을 과시하고 있다.  지난 22일 개원한 용인명지대점은 용인시 처인구 명지로의 1층에 위치한 79㎡(약 24평)의 안경원으로, 인근에 대단위 아파트와 상업시설이 적절히 혼재돼 있고 에버라인 명지대역과 명지대 캠퍼스, 롯데마트 등이 위...
  3. 백내장 의료 위반한 병원장 또 적발 백내장 환자의 알선 대가를 둘러싼 안과병원의 불법행위가 끊이지 않고 있다.  지난 12일 서울중앙지방법원 형사2단독 박소정 판사는 의료법 위반혐의로 기소된 서울 강남의 모 안과병원 원장 A씨와 총괄이사 B씨에게 각각 징역 1년과 벌금 1,000만원, 이들과 함께 기소된 환자 알선브로커 C씨에게는 징역 1년 6개월과 추징금 1,690여만원, 그...
  4. 아세테이트 뿔테 전문브랜드 ‘두어스’ 팬텀옵티칼 ‖ 문의 053)354-1945유니크한 디자인과 컬러감을 바탕으로 탄생한 뿔테 전문브랜드 두어스.  편안한 착용감과 강력한 내구성, 그리고 컬러와 볼륨에서 나오는 아름다움을 추구하는 두어스는 아세테이트 소재의 투박해 보이지만 곡선 하나하나의 개성과 풍부한 컬러감으로 디자인돼 본인의 개성을 가장 잘 표현할 수 있으며 선...
  5. 피팅 전문과 위탁경영의 조화 아이데코안경체인 ‖ 문의 1811-7576피팅 전문과 100% 위탁경영이란 혁신적인 시스템이 조화된 아이데코 안경원은 ‘안경업계에서 믿을 수 있는 해결책’으로 적잖은 유명세를 얻고 있다.  최상의 피팅을 통해 방문하는 고객의 만족도를 높이고, 안경사 스스로의 개성대로 안경원 운영이 가능한 방식을 선보여 안경사와 고객 모두에...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