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저매출 시대에 각광받는 ‘안경 피팅’ - ‘안경 피팅’의 전문가 되자! - 최근 안경원의 안정적인 매출 유지에 ‘안경 피팅’ 중요성 확산 - 안경 제값받기와 고객 신뢰에도 세심한 안경 피팅 중요
기사수정


기본 매출을 올리기도 힘든 요즘의 안경원들.


그러나 극소수 안경원은 정확하고 정성스러운 안경 피팅으로 매출을 유지하는 것은 물론 고정고객이 점차 늘어가면서 안정적인 운영을 하고 있다.


고객에게 세심하고 정성스러운 정확한 피팅이 고객을 감동시키어 안경가격도 깎지 못하는 것은 물론 다른 안경원은 믿지 못하는 든든한 고정고객이 되는 것이다.


그래서 안경광학의 명강의로 유명했던 지금은 작고하신 강현식 교수는 안경 피팅의 중요성을 틈만 나면 강조했다.


그러면 과연 최상의 안경 피팅은 어떤 것이고, 어떤 안경 피팅이 고객의 마음을 사로잡을까.


이제, 아무리 심한 불경기에도 매출을 끌어올리고, 고객을 평생 붙잡아두는 귀신도 깜짝 놀랄 피팅에 전념해 보자.


다음은 안경 피팅에 관한 강현식 교수의 옥고(玉稿)의 일부이다.



Tip01 안정피로를 일으키는 불편한 안경

안정피로는 부적합한 안경 착용에 의한 것과 양안시 장애에 의한 것으로 구분해서 생각할 수 있다.


일반적으로 안경에 의한 안정피로는 굴절검사로 완성된 안경에서 정점간거리 및 전경각 등이 틀리면 렌즈의 교정효과와 상의 크기에 영향을 미치고 그 결과 안정피로를 일으키게 된다.


그 이외에 완성된 안경의 광심간거리가 부적당하다든지, 원시의 미교정, 근시의 과교정, 난시의 미교정 및 광심의 상하 편위가 있을 경우에는 인위적인 사위가 발생하게 되어 근성안정피로를 일으키는 원인이 되므로 주의할 필요가 있다.


또 안정피로 중 안경에 의해서 해결이 가능한 것은 조절성 안정피로와 근성안정피로가 있다.



Tip02 완성된 안경의 정밀도 검사 중요

조제와 가공이 끝난 시점에서 완성된 안경의 정밀도는 반드시 검사해야 한다.


검사 결과 난시축은 2˚이상, 우 광학중심의 상하 편위는 0.25이상, 양안PD1mm 이상 등 각종 허용오차 범위를 벗어났을 경우에는 지체 없이 안경을 새로 만들어야 한다.


또 정점간거리, 광심간거리, 전경각 등을 점검했을 때 렌즈의 교정효과에 변화를 주었을 때도 반드시 조정이 필요하다.


참으로 편한 안경이란 안경 조제, 가공에서 발생하는 모든 오차가 허용오차 범위 이내에 있어야 할 조건을 모두 만족시키는 안경이라 할 수 있다.


이러한 안경을 만든다는 것은 각종 첨단 장비가 보급된 오늘날에도 결코 쉬운 일이 아니다.


안경은 누구나 만들 수 있다.


그러나 정도(精度) 높은 참 편한 안경은 아무나 만들 수 없다는 것을 강조하고 싶다.

5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opticweekly.com/news/view.php?idx=1421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관련기사
안경매니아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