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中 오포社, 신형 AR글라스 공개 - 새로운 광학계 설계 적용한 소형화 성공 - 손가락 활용한 정교한 조작 가능
기사수정


▲ 이노데이 2020에서 리우 창 부대표가 오포의 새로운 AR글라스를 소개하고 있다.

중국의 스마트폰 업체 OPPO가 지난 17일 심천에서 개최된 자체 전략 컨퍼런스인 이노데이 2020’을 통해 내년에 출시 예정인 새로운 디자인의 AR글라스 ‘OPPO AR GLASS 2021’을 선보였다.

 

이전 모델보다 소형화, 경량화한 이번 신제품은 ‘Birdbath’라 불리는 광학계 설계가 채용된 AR글라스로서 현장에서는 AR 게임, 영상 시청, 가구배치 시뮬레이션, AR 사진 촬영 등 다양한 활용 영상이 공개됐다.

 

오포의 관계자는 오포 AR글라스 2021의 가장 큰 특징은 손가락을 활용한 조작으로서 손가락 당 4, 한 손 당 21개의 포인트를 인식해 정교한 조작이 가능하고, 탑재된 0.71인치의 디스플레이는 3m 거리에서 90인치의 디스플레이를 볼 수 있는 최고급이라고 설명했다.

 

오포의 리우 창 부대표는 오포 AR글라스는 몸짓과 음성으로도 조작이 이뤄지고, 공간 인식이 가능해 우리의 일상에 다양한 범위에서 활용할 수 있다고 전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opticweekly.com/news/view.php?idx=1420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2n2안경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